유통

BAT로스만스, ‘꽃BAT(꽃밭)’ 만들어 쓰레기 투기 막는다

기사입력 2023.04.21 10:59
  • BAT로스만스가 4월 22일 세계 지구의 날을 앞두고 자연보호중앙연맹과 함께 환경 보호 캠페인 ‘꽃 BAT(꽃밭)’을 본격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꽃’과 ‘BAT’(밭)의 합성어로 쓰레기 및 담배꽁초 상습 무단 투기 지역에 아름다운 화분을 설치하거나 화단을 조성함으로써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는 행위를 스스로 자제하게 하는 것에 바탕을 뒀다. BAT로스만스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아름다운 거리 환경 조성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 BAT로스만스와 자연보호중앙연맹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꽃밭 캠페인 업무 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 사진제공=BAT로스만스
    ▲ BAT로스만스와 자연보호중앙연맹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꽃밭 캠페인 업무 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 사진제공=BAT로스만스

    특히, 올해 캠페인은 사단법인 자연보호중앙연맹 서울특별시 협의회와의 협업을 통해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실현의 뜻을 함께 모았다. 이를 위해 양사는 21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BAT로스만스 본사에서 환경 보호 ‘꽃BAT’ 캠페인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BAT로스만스는 탄소 발생 저감, 수자원 관리 등 지속가능한 발전을 통해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글로 에코 패키징,’ ‘친환경 기기 반납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기기 생산에서 폐기까지 이르는 모든 과정에서의 환경 분야 책임을 다하고 있으며, ‘임직원 에코 플로깅,’ ‘핸즈온 봉사활동’ 등 다양한 직원 참여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BAT로스만스 관계자는 “탄소 저감을 위한 노력과 자원 순환, 깨끗한 환경 조성 등 다양한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고 친환경 행보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