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식품업계, 차별화로 승부수 띄운 프리미엄 제품으로 소비자 공략

기사입력 2023.04.21 06:35
  • 최근 소비 패턴이 ‘가치소비’로 변화하면서 차별화된 특징을 가진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식품업계에서도 품질을 높이면서 소비자들의 취향을 적극 반영한 프리미엄 브랜드 및 제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정식품은 프리미엄 두유 라인으로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을 선보였다.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은 식물성 단백질 섭취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적극 반영해 선보인 제품으로 고단백 설계를 통해 일반 우유(5.7g) 또는 두유(6g) 대비 약 2배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이외에도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B군, 칼슘과 비타민 D를 포함하고 있다. 국산 검은콩의 영양과 고소한 풍미를 더해 간편하고 맛있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 정식품‘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 ‘올바르고 반듯한’/사진=각사 제공
    ▲ 정식품‘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 ‘올바르고 반듯한’/사진=각사 제공

    신세계푸드는 프리미엄 간편식 시장의 성장에 따라 좋은 재료만을 사용해 만든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올바르고 반듯한’을 론칭했다. ‘올바르고 반듯한’의 첫 제품은 핫도그 간편식으로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든 소시지와 국내산 찹쌀가루를 사용했다. 찹쌀 핫도그, 치즈 찹쌀 핫도그, 미니 찹쌀 핫도그 총 3종으로 구성됐으며 식품 첨가물로 쓰이는 감미료(아스파탐, 아세설팜칼륨)와 보존료(프로피온산)를 사용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식품은 자연건면 브랜드의 두 번째 제품으로 ‘메밀 비빔면’을 출시했다. 풀무원 자연건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바람에 천천히 말려 면발에 소스가 잘 배어들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건면이다. 신제품 ‘메밀 비빔면’은 일반적인 라면 제품과 달리 새로운 공정 방식을 적용해 전문점 스타일의 메밀면 느낌이 살아있는 식감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올가홀푸드는 국산 우수 쌀 품종 골든퀸 3호를 유기농으로 재배해 지은 프리미엄 즉석밥 ‘유기농 골든밥’을 선보였다. 프리미엄 품종 쌀 골든퀸 3호는 낱알이 크고 투명도가 높아 맛과 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품종 순도 94% 이상의 상등급 쌀만을 엄선해 만들었으며 가압 살균 후 무균실에서 포장해 변질 가능성을 최소화했다.

  •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 복음자리‘과일 듬뿍 망고청’ /사진= 각 사 제공
    ▲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 복음자리‘과일 듬뿍 망고청’ /사진= 각 사 제공

    디저트 제품에서도 프리미엄 제품이 눈에 띈다.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는 과일이 99% 이상 함유된 ‘과일 듬뿍 망고청’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름 그대로 과일이 99% 이상 함유된 프리미엄 제품으로 맛과 향이 진하기로 유명한 페루산 애플망고와 망고 농축액 등 망고를 66% 이상 사용했다. 여기에 파인애플 농축액 33%를 더해 과일 자체의 건강한 단맛을 냈다.

    오리온은 프리미엄 디저트 ‘초코파이 하우스’를 상온 제품으로 출시했다. 초코파이 하우스는 지난 2017년 초코파이를 프리미엄 디저트로 재해석해 선보인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수분 함량을 높여 더욱 촉촉해진 소프트 케이크 사이에 ‘스노우 마시멜로’를 넣어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했다. 바닐라빈 크림으로 스노우 마시멜로의 속을 채우고 케이크를 초콜릿으로 코팅한 뒤 다크초콜릿을 더해 진하면서 풍성한 맛을 구현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