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볼보자동차, 전기 SUV EX90에 국내 기업 '썬라이크 LED' 탑재… "자연광에 가까운 빛 내는 조명"

기사입력 2023.04.14 22:34
  • 볼보 EX90 인테리어 썬라이크 LED 적용 모습 /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 볼보 EX90 인테리어 썬라이크 LED 적용 모습 /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볼보자동차가 자동차 업계 최초로 자연광에 가까운 빛을 내는 조명인 '썬라이크(SunLike) LED'를 차량에 탑재한다고 14일 밝혔다.

    볼보자동차 차세대 전기 플래그십 SUV EX90에 탑재될 72개의 썬라이크 LED 신형 조명은 기존 자동차 산업에서 사용되는 LED보다 자연스러운 색상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낮은 빛 반사율과 높은 색채 구현을 통해 자연 그대로의 색상을 표현한다. 깜빡이지 않는 빛을 방출하고 블루라이트까지 차단해 눈의 피로와 두통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 썬라이크 LED 라이트박스 /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 썬라이크 LED 라이트박스 /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썬라이크 LED는 자연광을 모방해 재현한 조명으로 인체 호르몬의 24시간 주기 리듬 유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탑승자들에게 마치 자연에 있는 듯한 편안함과 안락함을 선사한다.

    EX90의 내부 조명으로 설치될 썬라이크 LED는 국내 기업인 서울반도체가 공급한다. 현재 썬라이크 조명은 주로 주거 공간, 병원, 학교, 박물관, 원예 분야의 실내 공간에 자연광을 비추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차량에 도입한 것은 볼보자동차가 최초다. 

    댄 피젯 볼보자동차 색상 및 소재 총괄은 "볼보자동차의 실내 디자인에서 가장 중시하는 요소는 언제나 고객의 편의"라며, "이번 썬라이크 LED 도입처럼 볼보자동차는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보다 새로워진 프리미엄 승차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