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리솜리조트, 15일 '어린이 북토크' 개최…"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지원할 것"

기사입력 2023.04.14 09:52
  • 호반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리솜리조트는 4월 15일(토) 스플라스 리솜에서 예산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초청해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위드 인(人) 호반 클래스’를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위드 인(人) 호반 클래스’는 리조트가 위치한 지역과의 상생과 더불어 다양한 문화행사 지원을 통해 미래 세대의 창의력 개발과 문화 감수성 발현을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호반호텔앤리조트가 주최하고 H20호스피탈리티, 라이온코리아, 천호엔케어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에는 국제아동도서협의회 한국지부(KBBY) 추천 ‘한국 젊은 작가’에 이름을 올린 <문어 목욕탕> 저자 최민지 작가가 참여한다.

    1부 어린이 북토크에서는 작가와 함께 <문어 목욕탕>을 읽고 그림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2부에서는 각자 가보고 싶은 목욕탕을 상상해 그림을 그린 뒤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그림 도구와 워터파크 이용권, 스누피 레디백 등 다양한 기념품이 지급되며 대상(1명), 최우수상(1명), 우수상(3명), 장려상(5명)을 선정해 상장과 소정의 상품을 추가 증정한다.

    이 밖에도 리조트를 찾은 어린이 투숙객을 위한 ‘북토크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스플라스 리솜에서는 16일 오전 10시부터 최민지 작가와 함께하는 북 토크와 그림 그리기 노하우를 배우는 강의가 열린다.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3명에게는 작가의 사인 저서를 증정하며, 참여자 전원과 함께 기념촬영도 진행된다. 

    포레스트 리솜에서는 오전 10시 반부터 <노란 줄무늬 고양이>의 저자 최하진 작가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가 어린이들은 작가와 함께 그림책을 읽고, 나만의 동물 캐릭터를 그리기 등의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호반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지난해 ‘위드 인(人) 호반 클래스’ 진행 시 관계자들은 물론 참여 어린이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어 올해에는 프로그램을 보강하고 확대 시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무한한 상상력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