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윤홍근 BBQ 회장, 美 뉴저지의회 공로장 수상…“2030년 전세계 5만개 매장 운영 목표”

기사입력 2023.04.12 09:57
  •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이 글로벌 시장에 대한 투자의 결과로 미국 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두면서 뉴저지주의회로부터 공로장을 수상했다.

    제너시스BBQ(이하 BBQ)는 윤홍근 BBQ 회장이 최근 한국에 방한한 고든 존슨 미국 뉴저지주 상원의원으로부터 뉴저지주의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뉴저지주 의회가 수여하는 공로장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 8월에는 엘렌 박 미국 뉴저지주 하원의원으로부터 뉴저지주 의회가 수여하는 표창장을 받은 바 있다.

  • 지난 2월 21일 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전국 패밀리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BBQ 제공
    ▲ 지난 2월 21일 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전국 패밀리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BBQ 제공

    지난 3월 말 기준 BBQ는 뉴저지주에 웨스트우드점, 에디슨점을 포함하여 총 1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미국 뉴저지주는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뿐만 아니라 BBQ의 글로벌 미국법인 본사가 위치한 곳이다. 또한 뉴저지주는 BBQ가 현지에서 가장 적극적인 투자 확대를 진행하는 곳 중 하나다. 뉴저지와 콜로라도주 외에도 미국의 20개가 넘는 주에서 25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BBQ는 지난해 6월 글로벌 외식 전문지인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가 선정한 '미국에서 가장 빨리 성장한 외식 브랜드' 2위에 선정됐으며 500대 브랜드에서 전년보다 43계단이 상승한 332위를 차지했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글로벌 시장의 지속적 확장을 통해 2030년 전 세계 5만개 매장 오픈을 목표로 BBQ를 ‘K-푸드’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