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핀트, 초개인화 투자일임 '목표달성 투자' 서비스 런칭

기사입력 2023.04.11 11:03
  • AI 일임투자 서비스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고객 개개인의 투자 성향과 목표하는 투자금액에 맞춰 AI가 운용하는 초개인화된 투자일임 서비스 '목표달성 투자'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 이미지 제공 =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 이미지 제공 =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목표달성 투자는 고객별 투자 성향과 투자하는 이유, 투자하는 금액 등이 모두 다르다는 점에 착안해 고객 중심의 관점에서 새롭게 개발됐다. 목표달성 투자는 기존의 핀트 투자와 달리 고객이 1년 뒤 목표하는 금액을 설정하면 AI엔진 아이작이 현재의 자산과 시장 변화 등을 고려하고, 투자 스타일과 운용 레벨을 조율해가며 운용에 개입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작의 운용 레벨의 범위는 고객의 투자 성향 조사 결과에 따라 △공격투자형(1-10레벨) △성장투자형(1-8레벨) △균형투자형(1-6레벨) △안정투자형(1-4레벨) △안정형(1-2레벨) 등 5가지로 구분되며, 운용 레벨이 높을수록 고위험 자산군 비중이 늘어나게 된다.

    아울러 목표달성 투자를 이용하는 고객은 '거치식'과 '적립식' 두 가지 방식을 선택할 수 있으며, 1년 뒤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 금액을 입력하면 아이작이 투자 원금의 비중, 목표 수익률 등을 고려하여 12억회 이상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목표 수익 및 달성 확률을 제공한다.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측은 "고객의 투자성향 뿐 아니라 투자 목표까지 고려해 AI가 알아서 최적의 투자를 수행해주는 한 차원 높은 수준의 금융 서비스 경험을 드리고자 '목표달성 투자'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지속적으로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서비스를 고도화 하는데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