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친환경 소재 튜브 적용하는 센소다인·파로돈탁스…헤일리온, 환경 보호 활동 본격화

기사입력 2023.04.11 10:28
  • 글로벌 컨슈머 헬스케어 전문기업 헤일리온(Haleon)이 국내에서도 환경 보호를 위한 움직임을 본격화한다.

    헤일리온 한국법인은 올해 2분기부터 판매되는 모든 센소다인과 파로돈탁스 치약의 튜브 본체를 재활용성이 높은 플라스틱 소재인 PBL로 변경한다고 11일 밝혔다.

  • 사진 제공=헤일리온
    ▲ 사진 제공=헤일리온

    사측은 일반적으로 치약 튜브 본체에 사용하는 알루미늄과 플라스틱 복합 소재인 ABL(Aluminum Barrier Laminated)은 복합 플라스틱 화합물의 소재여서 재활용이 어렵지만, 이번에 센소다인, 파로돈탁스에 적용되는 PBL(Plastic Barrier Laminated)은 재활용이 쉬운 폴리에틸렌을 소재로 사용하여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PBL은 유럽의 재활용성을 검증하는 기관인 RecyClass에서 ‘재활용 가능한 튜브(Recycle-Ready tubes)’로 인정받은 소재이기도 했다.

    헤일리온은 오는 2025년까지 10억 개의 치약 튜브를 모두 알루미늄 복합 소재 대신 고밀도 폴리에틸렌(HDPE)으로 변경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전 세계에 판매되고 있는 센소다인, 파로돈탁스, 아쿠아후레쉬 제품에 이를 지속해 적용 중이며, 유럽에서는 PBL 적용 치약의 생산 수량이 2023년 누적 기준 5억 개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되었다.

    헤일리온 한국법인 신동우 대표는 “헤일리온은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원료 공급부터 재활용성을 높이는 포장재 사용, 재생 에너지 사용 및 물 소비 감소, 플라스틱 감축 등 제품의 전 생산 과정에서 친환경적인 접근을 추구하고 있다”며 “인류애로 더 나은 일상의 건강을 전한다는 헤일리온의 비전은 인류의 건강 증진과 더불어 우리가 사는 지구의 건강도 함께 돌봐야 한다는 신념을 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헤일리온 한국법인은 ▲Remove ▲Reduce ▲Re-use ▲Recycle의 ‘4R 전략’ 아래 2025년까지 플라스틱 사용량 10% 감축(2020년 대비)을 목표로 매년 지속적인 감축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2022년에는 플라스틱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100% 재활용할 수 있는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한 ‘센소다인 칫솔’ 2종(컴플리트 프로텍션 칫솔, 리페어&프로텍트 칫솔)’을 출시했으며, 센트룸의 일부 유통 채널에서 사용되는 2차 포장재를 모두 종이로 적용하는 등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