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세이브택스-식신 제휴... "소상공인 '히든머니' 찾아볼까?"

기사입력 2023.04.06 10:03
  • 온라인 경정청구 전문기업 세이브택스가 푸드테크 기업 식신과 제휴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 이미지 제공=세이브택스
    ▲ 이미지 제공=세이브택스

    세이브택스가 제공하고 있는 '히든머니'는 AI 기술을 이용해 웹사이트 내에서 서류 제출 없이 30초 간편 인증만으로 5년간 누락된 환급액을 조회할 수 있는 온라인 경정청구 서비스다. 1만 명의 누적 이용자들의 평균 환급액은 약 747만 원으로, 경정청구 분야 전문성을 가진 공인회계사들이 사업자의 세금 환급을 돕는다.

    현재 사업을 운영 중인 개인 및 법인 사업자, 폐업 사업자까지 최근 5년 내 세금 납부 및 직원 채용을 했다면 이용할 수 있으며, 세무대리를 이용하고 있어도 환급액 대상자가 될 수 있다. 또한 무료 간편 조회 후 실제로 환급받을 세금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추후 실제 세금 환급 시점에 수수료가 발생하는 구조로 신청도 할 수 있다. 

    세이브택스는 이번 식신과의 제휴를 통해, 식신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자에게 '히든머니' 서비스를 할인된 수수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모바일 전자식권인 '식신e식권' 및 맛집 정보를 식신 서비스상에 있는 배너를 통해 신청 페이지에 접속하거나, 히든머니 서비스에 직접 접속해 환급액 조회를 위한 사업장 정보 입력 창에서 제휴 회원 코드를 입력하면 적용받을 수 있다.

    최학수 세이브택스 대표회계사는 "히든머니는 사업주의 세금 관련 권리를 찾아드리는 서비스로, 앞으로도 고객의 만족도를 위해 개발 관련된 부분을 지속 투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