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올 봄 호텔로 문화 산책 떠날까

기사입력 2023.04.05 11:01
  • 완연해진 봄 시즌을 맞아 호텔들이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기며 유명 작가의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호텔 방문객에게 일상 속 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아트 호캉스 패키지를 만든 호텔도 있다.

    안다즈 서울 강남, 아츠 (A’+Z) 갤러리에서 전예지 작가와 함께 전시 선보여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 1층에 위치한 라운지 아츠(A’+Z)에서는 4월 30일까지 전예지 작가의 전시를 진행한다. 전예지 작가는 우리가 일상에서 늘 보아온 꽃과 식물을 다양한 생감으로 표현해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소소한 순간들을 작품을 통해 표현하고자 했다. 작품들 속 주요 배경이 되는 산은 매일 새롭게 변화하는 세상 속 굳건하게 우리 옆에 있어주는 사람을 표현하고자 했으며, 이를 통해 사람들에게 위안과 위로를 준다. 이러한 작품 속의 알록달록한 식물들은 전예지 작가의 시그니처로 이번에 전시된 작품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한편, 안다즈 서울 강남 1층 아츠 갤러리에서는 유명 작가부터 신예 작가의 작품을 격월로 호텔에 방문한 고객들에게 소개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아츠만의 현대적인 분위기의 공간과 함께 티타임을 즐기며 기분전환 하기에 제격이다.

    메이필드호텔 서울, ‘봄 길 따라 문화 산책; 블리스 풀 展 초대’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봄 길 따라 문화 산책;블리스 풀 展 초대’를 5월까지 선보인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객실 예약 고객을 위해 최저가 혜택과 함께 투숙 시간 혜택을 늘려 호캉스뿐만 아니라 지역의 다양한 예술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주중에 한해 숙박시간 4시간을 연장한 24시간 스테이 혜택과 체크인 시 ‘블리스 풀(BLISS POOL)’ 입장권 3매와 전시 작품 포스터를 선물로 증정한다. 블리스 풀은 코오롱의 문화예술 나눔공간 ‘스페이스K 서울’에서 진행 중인 볼리비아계 미국인 작가 ‘도나 후앙카’의 국내 첫 개인전으로 조각, 설치,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를 경험할 수 있는 종합 예술 공간에서 점토, 모래 등 천연재료와 플라스틱, 인조가죽 등 인공자료가 혼재돼 탄생한 20여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명 소노펫, 캘리그라피 지수정·사진 심재주 콜라보 전시 운영


    대명소노그룹 소노펫클럽앤리조트(이하 소노펫)가 지수정 캘리그라피 아티스트와 심재주 포토그래퍼가 콜라보한 반려동물 전시를 선보인다. 소노펫은 강원 홍천군 소노펫 비발디파크 E동 로비, 복도, 띵킹독(Thinking dog, 반려견 동반 카페&레스토랑)에서 ‘소중한 나의 가족’과 ‘봄 설렘 그리고 너’를 주제로 다양한 작품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 ‘소중한 나의 가족’ 전시는 소노펫과 인연이 깊은 지수정, 심재주 작가가 호흡을 맞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족의 삶을 표현했다.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반려동물과 가족의 의미를 관람객들과 함께 생각하고 공감해 보려는 취지다.

    지수정 작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봄 설렘 그리고 너’에서는 봄의 아름다움과 생동감을 한글 캘리그라피로 담았다. 지 작가는 서예 기반의 정통 캘리그라피에 현대미술을 접목한 작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개성 있는 필체와 색감으로 디지털 시대에 느끼기 어려운 아날로그적 감성을 표현한 점이 특징이다. 펫 화보 전문가 심재주 작가는 반려동물 스튜디오 ‘어나더심펫’의 대표이기도 하다. 2017년 우연히 촬영한 한 강아지의 눈에 매료되어 펫 사진작가가 됐다는 그는 주로 눈빛을 담은 화보로 반려동물이 사는 세상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그랜드 조선 부산, ‘도도새 작가’ 김선우 개인전과 함께 아트 호캉스 패키지 출시


    그랜드 조선 부산은 가나 아트 부산과 협업하여 ‘도도새 작가’로 알려진 김선우 작가의 작품과 함께하는 아트 호캉스 ‘Inviation From the Artist’ 패키지를 오는 9일(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해운대 바다와 도시 전경이 아름답게 펼쳐지는 객실에서의 1박과 호텔에 위치한 가나 아트 전시의 스페셜 도슨트 투어 구성으로 봄캉스와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즐거움을 더했다.

  • 도도새를 모티브로 한 연작으로 MZ세대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김선우 작가의 개인전 <별을 붙잡는 일_오전 다섯 시부터 오후 다섯 시>을 관람하며 패키지 이용 고객을 위한 스페셜 도슨트 투어를 들을 수 있는 기회다. 또한, 패키지 런칭 기념으로 선착순 50객실에 한하여 김선우 작가의 친필 싸인이 담긴 도록과 전시의 여운을 느낄 수 있는 엽서를 선사한다. (투숙 당 1개) 이외에도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프리미어 객실 타입 이용 고객 중 매일 선착순 5객실에는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객실 업그레이드 혜택도 제공해 더욱 편안한 스테이를 선사할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