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매일유업 아몬드브리즈, 中 스타벅스 공급 체결

기사입력 2023.04.04 14:21
  • 스타벅스차이나에 납품되는 매일유업 아몬드브리즈 바리스타 제품 이미지 / 사진=매일유업 제공
    ▲ 스타벅스차이나에 납품되는 매일유업 아몬드브리즈 바리스타 제품 이미지 / 사진=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이 스타벅스차이나와 아몬드브리즈 바리스타 제품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매일유업이 아몬드브리즈 제품을 해외 기업간 거래를 하게 된 첫 사례로, 중국 전역 6천여개의 스타벅스에 아몬드브리즈 바리스타 1L 제품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 매일유업은 지난 2015년, 세계 최대의 아몬드 전문기업인 미국 블루다이아몬드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매일유업 광주공장에서 아몬드브리즈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매일유업의 오트음료 브랜드인 어메이징 오트 제품 역시 공급을 위해 스타벅스차이나 측과 막바지 조율 중으로 이르면 상반기 내에 공급할 수 있게 된다.

    매일유업 측은 “중국은 전세계 식물단백음료시장의 41%를 차지할 만큼 식물단백음료의 수요가 많은 대표적인 국가이다. 특히, 젊은 소비자층에서 식물성음료 구매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4일 중국 스타벅스 전 매장에서 카라멜 무스 아몬드라떼 등의 신메뉴를 출시, 이후에도 아몬드브리즈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신메뉴를 출시할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