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그라운드엑스, 가장자산 앱 ‘클립’ 생활밀착형으로 전면 개편

  • 메타리즘
기사입력 2023.04.03 10:07
NFT메뉴에서 클립 서비스 로그인을 거쳐 본인이 보유한 NFT 목록 확인 가능
  • (사진제공: 그라운드엑스)
    ▲ (사진제공: 그라운드엑스)

    이제 카카오톡 지갑에서 대체불가토큰(NFT)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및 서비스 계열회사인 그라운드엑스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과 카카오톡 지갑을 연동해 카카오톡 지갑에서 NFT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지난 30일 밝혔다. 

    카카오톡 더 보기 탭 최상단에 위치한 지갑 안에 NFT메뉴가 새롭게 추가됐고, 이용자는 NFT메뉴에서 클립 서비스 로그인을 거쳐 본인이 보유한 NFT 목록을 바로 볼 수 있다.

    그라운드엑스는 멤버십, 보증서, 티켓 등 다양하게 발급되는 NFT를 유형별로 분류하고 각각의 용도에 맞게 활용될 수 있도록 향상된 사용자 경험 제공에 주력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지갑 연동을 시작으로 보다 많은 이용자가 NFT를 쉽고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클립의 NFT 기능을 고도화할 전망이다.

    양주일 그라운드엑스 대표는 “카카오톡 지갑에서 NFT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NFT 활용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유저들이 디지털 자산을 손쉽게 경험하고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클립의 편의성을 높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그라운드엑스는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을 개발, 메인넷을 오픈하며 아시아 중심 블록체인 컨소시엄을 구축해왔다.

  • 메타리즘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