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마스크 벗고 화사하게” 활기 찾은 뷰티업계, 색조 신제품 출시 본격화

기사입력 2023.03.31 15:02
  • 봄 시즌을 맞아 뷰티업계가 활기를 되찾고 있다. 그동안 마스크에 가려졌던 얼굴이 드러나고, 화사한 봄이 시작되면서 깨끗한 피부표현과 포인트 메이크업이 가능한 색조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발표한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올해 1월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대비 200% 증가했다. 립 메이크업 상품인 틴트 거래액은 전년 대비 약 210% 증가했으며, 쿠션, 파운데이션, 컨실러 등 베이스 메이크업 상품 거래액은 155%, 쉐딩, 하이라이터, 치크 등의 상품 거래액은 약 300% 늘었다. 이러한 트렌드에 뷰티업계는 다양한 봄 신상 메이크업 제품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피부 본연의 혈색을 살려 한층 더 화사하고 자연스럽게

    블러쉬, 하이라이터 등은 간단한 터치로 생기 넘치는 피부 표현이 가능해 봄철 많이 찾는 메이크업 제품 중 하나다.

  • 러브 실크 블러쉬 / 사진=라카 제공
    ▲ 러브 실크 블러쉬 / 사진=라카 제공

    젠더뉴트럴 뷰티 브랜드 라카는 지난 2월 ‘러브 실크 블러쉬’를 출시했다. ‘러브 실크 블러쉬’는 밝고 환한 혈색에서 영감을 받은 페이스 메이크업 제품이다. 라카만의 독자적 배합 기술이 적용된 파우더로 발색력은 높이고 투명 빛 미세 펄이 함유돼 한층 더 투명한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홀리카 홀리카는 최근 바닷가의 다채로운 조개의 모습에서 영감을 얻은 ‘라이크 쉘 컬렉션’을 출시했다. ‘쉘 글로우 하이라이터’는 은은하게 빛나는 하이라이터 제품으로 투명하고 맑은 광을 자랑하며 고퀄리티의 소성 기법으로 만들어져 곱고 미세한 입자가 피부에 투명하게 발색 되는 것이 특징이다.

    입술과 아이 포인트 메이크업 트렌드

    마스크 해제 이후 입술을 강조하는 ‘립 포인트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뷰티업계에서는 이를 겨냥한 다양한 립 제품도 발 빠르게 선보이고 있다. 라카는 지난 11월에 출시돼 큰 관심을 받았던 ‘젤링 누드 글로스’ 컬러라인을 기존 4종에서 최근 2종을 추가, 총 6종으로 확대했다.

  • Make-up Playlist /사진=에뛰드 제공
    ▲ Make-up Playlist /사진=에뛰드 제공

    에뛰드는 20대의 취향과 감성을 담은 메이크업 컬렉션 ‘Make-up Playlist’를 4월 출시한다. 올봄 유행 컬러와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되는 이 컬렉션은 플레이 컬러 아이즈 팔레트 2종, 글로우 픽싱 틴트 5종, 하트 팝 블러셔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컬렉션은 블러셔도 함께 출시되는데, 신제품 ‘하트팝 블러셔’는 자연광이 드리운 듯 양 볼에 맑게 빛나는 컬러의 블러셔로 이 역시 톤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마녀공장 ‘노 머시 스펠 무드 스틱’은 스틱 하나로 아이, 치크, 립까지 완성도 높은 원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멀티 유즈 스틱이다. 특히, ‘노 머시 스펠 무드 스틱-02호 루핑크텔캄’은 봄꽃처럼 발랄한 뮤트 핑크 컬러에 가벼운 피팅감으로, 원하는 대로 레이어링할 수 있어 발랄한 핑크빛 무드의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 허니 멜팅 립 5종 /사진=네이처리퍼블릭 제공
    ▲ 허니 멜팅 립 5종 /사진=네이처리퍼블릭 제공

    네이처리퍼블릭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립글로스 같은 멜팅 젤 제형의 ‘허니 멜팅 립’ 5종과 베이크드 제형으로 수채화 발색의 ‘베이크드 블러셔’ 5종이다. ‘허니 멜팅 립’은 맑은 컬러 광택감에 식물성 오일과 마누카꿀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촉촉한 보습 효과가 있다. ‘베이크드 블러셔’는 가루 날림이 없고 부드러우면서 투명한 텍스처를 사용하여 완벽하게 밀착되며, 여러 번 레이어링 해도 맑은 내추럴 컬러로 연출할 수 있다.

    롯데GFR이 전개하는 영국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 샬롯 틸버리는 브랜드의 첫 번째 모노 섀도우 컬렉션 ‘힙노타이징 팝 샷’에서 봄을 닮은 화사한 컬러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힙노타이징 팝 샷은 멀티 크롬 펄이 함유되어, 각도에 따라 여러 가지 컬러로 빛나 화려한 메이크업에 포인트로 사용하기 좋다.  ‘필로우 토크 다이아몬즈’와 ‘필로우 토크 울트라 바이올렛’ 총 2가지 컬러를 더해 라인을 확장한다.

    에스쁘아는 지난 1월 정형화된 립스틱의 고정관념을 깨고 에스쁘아만의 시그니처 제스처를 담은 프리미엄 슬림 립스틱 ‘더슬릭 립스틱 크림매트’를 선보였다. 핑크부터 살구까지 사계절 언제나 어울리는 총 4종의 컬러로 구성됐다.

    매끈하고 자연스러운 피부톤

    치크나 립 등의 포인트 메이크업이 컬러를 입혀 생기를 더해준다면, 베이스 메이크업은 깨끗한 인상을 완성하는데 기초가 되는 중요한 작업이다. 무너짐없이 탄탄하고 매끄러운 피부 표현을 가능하게 하는 기능성 파운데이션, 쿠션 제품도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NEW 커버리셔스 파워 핏 파운데이션 /사진=바닐라코 제공
    ▲ NEW 커버리셔스 파워 핏 파운데이션 /사진=바닐라코 제공

    바닐라코의 ‘NEW 커버리셔스 파워 핏 파운데이션’은 더욱 정교해진 기술력의 커버리셔스 미세 입자가 피부에 강력하게 밀착되어 모공과 잡티까지 섬세하게 커버해 매끄러운 피부 결을 만들어주는 베이스 제품이다. 신제품은 피부 톤 별로 최적화된 컬러를 선택해 활용할 수 있게 총 6가지 컬러 쉐이드로 구성됐다.

    애경산업의 에이지투웨니스는 지난 2월 라이프 브랜드 ‘드롭드롭드롭’과 협업을 통해 패키지 디자인을 강화한 ‘에센스 커버 팩트 뉴 오리지널 드롭드롭드롭 에디션’을 출시했다. 에이지투웨니스만의 수분 에센스를 70% 함유해 피부 속을 촉촉하게 채워 오래도록 광채 나는 피부 표현을 완성해준다.

    LG생활건강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 또한 지난 2월 매끈한 깐 달걀 같은 피부를 완성시켜주는 ‘에그라이크 파운데이션’ 2종을 출시했다. 기존 베스트 셀러였던 에그라이크 쿠션을 파운데이션 형태로 출시한 것으로, 이상적인 깐 달걀 피부를 완성하는 포뮬러부터 달걀을 닮은 에그 모양의 독특하고 감각적인 용기까지 차별화된 컨셉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