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봄 피크닉 시즌에 어울리는 아몬드 간식 레시피

기사입력 2023.04.01 07:00
  • 꽃망울을 터트린 봄꽃이 야외활동을 재촉하는 가운데,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가 강한 자외선과 미세먼지로부터 피부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아몬드 간식 레시피를 소개했다. 아몬드는 나무 견과류 중 가장 많은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어 봄철 외부 자극으로부터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아몬드 달래 딥을 곁들인 아몬드 칩

    봄의 맛을 즐기고 싶다면 바삭함을 자랑하며 씹을수록 입안 가득 퍼지는 고소함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아몬드 칩과 봄 제철 채소 달래와 함께 만든 아몬드 달래 딥을 곁들여 먹으면 좋다. 부드럽고 고소한 아몬드 달래 딥은 계속해서 손이 가게 하는 마성의 매력을 갖고 있어 남녀노소 불문하고 모두에게 사랑받는 간식이다.

  • 사진 제공=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 사진 제공=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아몬드 칩 재료

    슬라이스 아몬드 250g, 달걀흰자 5개 분량(140g), 설탕 160g, 녹인 버터 50g, 박력분 30g

    레시피

    1. 슬라이스 아몬드, 설탕, 박력분을 잘 섞는다.

    2. 1번에서 준비한 믹스에 달걀흰자와 녹인 버터를 넣고 골고루 섞은 다음, 냉장고에서 1시간 정도 휴지한다.

    3. 2번에서 준비한 반죽을 테이블 스푼으로 떠서 베이킹지 위에 얇게 편다.

    4. 175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10-12분 동안 노릇하게 굽는다.

    5. 구워진 반죽을 조심스럽게 떼어내어 밀대나 와인병 위에 얹은 다음 상온에서 식히면 완성.

    아몬드 달래 딥 재료

    아몬드 가루 1/4TS, 크림치즈 225g, 다진 달래 3T, 양파가루 1/4TS, 마늘 가루 1/4TS, 그릭요거트 1T 또는 우유 1/2T 또는 사워크림 1TS

    레시피

    1. 부드러워진 크림치즈와 다진 달래, 아몬드 가루, 양파 가루, 마늘 가루, 기호에 따라 그릭요거트 등을 잘 섞으면 완성

  • 컬러풀 영양간식, 아몬드 크림 찹쌀떡

    비주얼은 물론 맛과 영양까지 원한다면 아몬드 크림 찹쌀떡을 추천한다. 한입에 쏙 들어가는 앙증맞은 크기에 눈을 사로잡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깔로 피크닉 매트를 다채롭게 만들어 줄 디저트 메뉴로 그만이다. 아몬드 버터와 아몬드 음료를 활용해 만든 찹쌀떡으로 부드럽게 입안 가득 퍼지는 아몬드의 고소함을 느껴보자.

  • 사진 제공=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 사진 제공=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재료

    아몬드 버터, 아몬드 음료 240ml, 설탕 3T, 소금 한 꼬집, 전분 가루, 생크림, 크림치즈, 찹쌀가루 200g, 식용색소

    레시피

    1. 아몬드 버터, 생크림과 크림치즈를 동일한 비율로 넣고 잘 섞는다.

    2. 준비한 아몬드 음료에 소금, 설탕을 넣고 잘 섞은 후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 데운다.

    3. 찹쌀가루 200g에 식용색소와 데운 아몬드 음료를 넣고 반죽한다.

    4. 반죽을 담은 그릇에 랩을 씌우고 전자레인지에 2분30초 정도 겉면만 익지 않도록 섞어주면서 데운다.

    5. 반죽을 잘 섞은 후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 조리한다.

    6. 전분 가루를 묻힌 도마에서 반죽을 잘 치댄 후 8~10등분한다.

    7. 동그랗게 뭉친 반죽 덩어리들을 밀대로 하나하나 잘 펴준 후 1번에서 준비한 소를 넣고 동그랗게 뭉치면 완성.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