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기아, 플래그십 전기 SUV 'EV9' 공개… 1회 충전 500km 주행

기사입력 2023.03.29 15:51
  • 기아, EV9 / 기아 제공
    ▲ 기아, EV9 / 기아 제공

    기아가 29일 '더 기아 EV9(이하 EV9)'의 혁신성을 소개하는 '월드 프리미어(세계 최초 공개)' 영상을 기아 글로벌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EV9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에 기반한 기아의 두 번째 모델이다. 이 모델은 기아의 지속가능성 비전을 앞당기고 이동에 대한 개념과 방식을 완전히 바꿔 새로운 경험을 전달할 플래그십 전동화 SUV다.

    EV9은 99.8kWh 배터리와 다양한 효율 극대화 사양으로 국내 인증 기준 500km 이상 1회 충전 시 주행가능거리를 목표로 한다. 전기차 최적화 차체 설계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반 세계 최고 수준 안전성도 확보했다.

    또한, 고속도로 자율주행(HDP), 기아 커넥트 스토어,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현재로 다가온 모빌리티의 미래 기술 등 SDV(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로서의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다.

  • 기아, EV9 / 기아 제공
    ▲ 기아, EV9 / 기아 제공

    EV9은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바탕으로 대비적인 조형이 조화를 이뤘다. 기아의 '3단계 지속가능한 디자인 전략'을 최초로 적용하고, 새로운 이동 경험을 선사할 공간도 확보했다.

    외관은 디자인 철학을 구성하는 다섯 방향성 중 '자연에서 온 대담함'을 반영해 강인하고 당당함을 선사한다. 실내는 '인간 삶을 위한 기술'을 곳곳에 반영해 고객의 이동 경험을 새롭게 해줄 다양한 사양을 직관적이고 간결하게 배치했다.

    그뿐만 아니라 오토 플러시 아웃사이드 핸들, 디지털 사이드ㆍ디지털 센터 미러,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빌트인 캠 2, 디지털 키 2, 전자식 후드 래치를 적용한 프론트 트렁크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적용했다.

  • 기아, EV9 / 기아 제공
    ▲ 기아, EV9 / 기아 제공

    기아는 EV9(2WDㆍ4WD)을 시작으로 추후 GT-line 모델과 고성능 버전인 GT 모델을 더해 총 4가지 라인업을 운영한다. 올 2분기 중 EV9(2WDㆍ4WD) 구매를 희망하는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 계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기아 송호성 사장은 "2021년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한 기아는 고객에게 영감을 주는 제품과 더불어 고객과의 관계에 의미를 더해줄 서비스와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SUV 시장의 '개척자'라는 기아의 유산을 바탕으로 오랫동안 준비해 온 EV9을 통해 다가오는 미래 전동화 시대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