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헬스

반지형 의료기기 ‘카트원 플러스’ 혈압측정 기능 식약처 허가 획득

기사입력 2023.03.27 11:09
  • 반지형 커프리스 방식으로 24시간 연속 혈압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웨어러블 기기가 식품의약안전처 허가를 획득했다.

    글로벌 헬스케어 스타트업 ㈜스카이랩스는 자사의 반지형 웨어러블 디바이스 ‘카트원 플러스(CART-ⅠPlus)’가 혈압측정 기능으로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 반지형 웨어러블 디바이스 ‘카트원 플러스(CART-ⅠPlus)’/이미지 제공=스카이랩스
    ▲ 반지형 웨어러블 디바이스 ‘카트원 플러스(CART-ⅠPlus)’/이미지 제공=스카이랩스

    카트원 플러스는 팔뚝을 압박해 혈압을 측정하는 ‘커프(Cuff)’ 방식이 아닌 ‘커프리스(Cuffless)’ 방식으로 광용적맥파를 이용해 혈압을 측정한다. 반지형이라 손가락에 착용하면 별도 조작 없이 24시간 연속 모니터링할 수 있어 기존 혈압측정기의 불편함을 개선했다. 

    사측은 해당 기기가 ▲야간혈압, 아침고혈압, 혈압 변동성 확인 등 그동안 정확히 판단하기 힘들었던 다양한 혈압 데이터를 제공하고, ▲혈압 통계 데이터로 약물 용량 조절을 가능하게 하여 환자 치료에 긍정적인 변화를 줄 수 있으며, ▲수면, 스트레스 관리, 운동, 음주, 혈압약 복용에 따른 반응 등 생활 습관 개선 변화를 추적하기에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이병환 스카이랩스 대표는 “혈압측정 기능이 추가된 카트원 플러스가 이번 식약처 허가에 이어, 미국 FDA와 유럽 CE 승인 진행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며 “일상에서 효과적이고 쉬운 고혈압 치료 및 관리뿐 아니라 최근 중요성이 크게 높아진 수면 중 야간 고혈압까지 관리 범위를 넓혀 병원 밖 환자들의 삶을 뒤바꿀 것을 목표로 글로벌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