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갱년기에 접어든 중년여성들의 건강관리를 도울 수 있도록 설계한 종합 프로그램을 통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동국제약이 제시한 갱년기 여성용 종합 관리 프로그램은 ▲피부 관리용 디바이스 ‘더마 펄스 부스터 멀티샷’ ▲안티에이징 크림의 대명사 ‘더 마데카 크림’ ▲탈모 관리를 도와주는 ‘르판시 안티헤어로스 샴푸’ ▲전신 안마가 가능한 ‘스포테라 온열 안마 매트’ 등 4개 제품으로 구성된다.
동국제약 측은 “갱년기에 접어들면 여성호르몬이 급격히 감소하면서 우울감, 수면장애, 안면홍조 등 신체적인 변화와 불편감이 유발된다”며 “특히 이 기간에 발생하는 피부 거칠어짐 현상과 탈모 등은 중년 여성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로 지목된다”고 밝혔다.
동국제약의 건강관리 4종 제품을 통한 종합케어 프로그램은 건강한 식이요법 및 운동과 병행하면서 중년 여성들에게 나타날 수 있는 불편감을 최소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4종 제품라인 중 더마 펄스 부스터 멀티샷은 동국제약의 피부과학 노하우를 녹여낸 더마 디바이스로 ▲브라이트닝 모드 ▲흡수 모드 ▲탄력 모드 등 세 가지 기능을 가진다. 컨디션에 따라 맞춤형 케어가 가능하며, 가벼운 무게와 편안한 그립감, 부드러운 핸들링을 갖추고 있어 사용하기도 편하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더 마데카 크림은 병풀 유래 성분을 최대로 함유시킨 토탈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2015년 첫 선을 보인 이후 2023년 2월 기준 누적 판매량 4,300만개를 기록할 정도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며, ▲120시간 보습 지속 ▲피부 진정 효과 ▲피부 나이 지수 개선 ▲자외선에 의한 피를 가능하게 한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독일 더마 테스트 결과 '엑설런트'(Excellent)' 등급인 5-스타 더마테스트(보습, 주름, 진피치밀도)도 획득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르판시 안티헤어로스 샴푸와 르판시 아미노앤프로틴 트리트먼트는 탈모 관리를 도와준다. 르판시 안티헤어로스 샴푸는 임상연구기관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탈락 모발수 감소, 모발 볼륨 개선, 두피 안티에이징, 모발 인장강도 개선, 펌·염색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 확인된 제품이다. 맥주효모추출물, 병풀추출물 등 두피건강과 관련된 유용성분을 최적 비율로 배합해 독자 개발한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분 '이스테카™(YEASTECATM)'를 50% 함유하고 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고시한 덱스판테놀, 살리실릭애씨드,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도 포함하고 있다.
스포테라 온열 안마매트는 목부터 골반까지 스트레칭이 가능한 전신 안매 매트로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8개의 에어셀이 신체 주요 부위를 들어주고 받쳐주어 전신을 마사지 한다. 특히 국내 유일의 C자 커브 스트레칭 기능을 탑재해, 현대인의 고질병인 목과 어깨 결림을 풀어주는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이주원 기자 digitalhealth@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