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IBK기업은행, 네이버파이낸셜·신용보증기금과 '이커머스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3.03.22 10:47
  • IBK기업은행이 네이버파이낸셜, 신용보증기금과 '이커머스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21일 체결했다.

  • 사진 제공=IBK기업은행
    ▲ 사진 제공=IBK기업은행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소상공인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금융지원과 맞춤형 컨설팅 지원을 통한 소상공인 경영애로 해소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먼저 금융이력이 부족한 이커머스 소상공인의 금융문턱을 낮추기 위해 비대면 전용 보증부대출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출의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해당 상품은, 앱 설치와 관련된 번거로운 절차들을 생략하기 위해 '모바일웹(Web)' 기반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아울러 네이버파이낸셜이 제공한 스마트스토어 입점 소상공인의 비금융데이터(판매데이터, 재주문율 등)를 기업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이 대출·보증 심사에 활용하기로 했다. 신상품 출시일은 이르면 오는 4월 말로 전망된다.

    김성태 기업은행장은 "국가 경제 기반인 소상공인이 디지털 전환을 통한 경영혁신을 실현할 수 있도록 금융·비금융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연이은 복합위기로 고통받는 소상공인의 위기극복을 위해 정책금융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라고 밝혔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