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아시아나항공, 사이판 노선 '주 4회' 운항…7~8월은 매일 운항

기사입력 2023.03.22 10:12
- 아시아나항공, 기존의 주 2회 일정 4월 27일부터 주 4회 운항으로 확정
- 7~8월 여름 성수기에는 사이판 노선 매일 운항
  • 사이판 마나가하섬 해변(사진제공=마리아나관광청)
    ▲ 사이판 마나가하섬 해변(사진제공=마리아나관광청)

    아시아나항공이 사이판, 티니안, 로타를 품은 북마리아나 제도로 올해 여름부터는 매일 비행기를 띄운다. 

    여름 성수기인 7월 1일(토)부터 8월 31일(목)까지 두 달간 매일 운항될 아시아나의 인천-사이판 노선은 21시 25분 인천을 출발해 다음 날 오전 2시 55분에 사이판에 도착한다. 

  • 아시아나항공 사이판 운항 일정
    ▲ 아시아나항공 사이판 운항 일정

    여름 성수기 전까지는 기존의 주 2회 운항 일정을 주 4회로 늘려 더 많은 여행객을 사이판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4월 27일(목)부터 6월 30일(금)까지의 운항은 주 4회(수·목·토·일) 운항으로 결정됐다. 주 4회 운항은 같은 출·도착 시간으로 9~10월에도 유지된다.

    아시아나 관계자는 “인천-사이판 노선은 1992년 5월의 아시아나항공 취항 이후 30년 이상 운항을 유지하고 있는 노선이다. 팬데믹 기간 중에도 한국과 트래블 버블을 체결한 사이판으로 관광객을 수송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인천-사이판 노선의 유일한 대형항공사로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마리아나관광청을 포함한 관련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노선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사이판 노선 증편을 기념해 할인 행사도 진행 중이다. 4월 2일까지 아시아나항공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사이판 노선을 예약할 경우, 즉시 적용이 가능한 할인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국내 주요 여행사들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아시아나항공의 할인 행사를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4월에는 간편결제 서비스인 ‘카카오페이’와 ‘토스페이’ 이용자를 대상으로 즉시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