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헬스

올라케어, 사용자 약국 선택 기능 추가…비대면 의료 쟁점 요소 해결

기사입력 2023.03.20 12:36
  • 비대면 진료&약 배송 플랫폼 올라케어가 지난 15일부터 환자가 약국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적용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능 추가에 따라 올라케어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마친 사용자는 처방전을 발급받은 후 ‘올라 오늘배송(퀵)’, ‘올라 안심배송(택배)’를 이용할 때 조제를 희망하는 약국을 선택 및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 이미지 제공=㈜블루앤트
    ▲ 이미지 제공=㈜블루앤트

    올라케어의 운영사인 블루앤트는 이번 기능 추가가 보건복지부 공고 제2022-576호 ‘한시적 비대면 진료 중개 플랫폼 가이드라인’의 ‘환자가 약국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는 준수사항을 지키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서비스는 현재 올라케어 제휴 약국 중 선택할 수 있으며, 향후 제휴 약국 확대를 통해 이용자 편의를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블루앤트 김성현 대표는 “올라케어의 약국 선택 기능은 단순히 기능을 추가한 관점이 아니라, 고객의 의료 선택권과 접근성 제고를 위해 업계 최초로 도입한 것”이라며 “현재 쟁점이 되고 있는 불법 요소들을 원활하게 해결하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 ‘환자가 중심이 되는 비대면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위한 파트너 제휴 및 서비스 인프라를 지속해서 개선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