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GE헬스케어, 하나캐피탈과 국내 의료 장비 관련 금융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3.03.20 09:25
  • GE헬스케어가 하나캐피탈과 함께 영상 의료 장비,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금융 솔루션 제공을 추진한다.

    하나캐피탈은 GE헬스케어와 양사의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전략적인 금융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 (왼쪽부터) GE헬스케어 김은미 대표이사, 하나캐피탈 박승오 대표이사 /사진 제공=하나캐피탈
    ▲ (왼쪽부터) GE헬스케어 김은미 대표이사, 하나캐피탈 박승오 대표이사 /사진 제공=하나캐피탈

    양사는 국내 의료 장비 금융서비스 제공 및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초음파 등 의료영상 장비 판매 금융 제공 ▲선진적 금융 솔루션 개발 등을 모색하고 관련사업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하나캐피탈 박승오 대표이사는 “세계적 의료 장비 및 기술 기업인 GE헬스케어와의 협업으로 국내 병원, 의원에서 세계적 의료 장비와 기술을 도입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이번 협업으로 양사가 서로 발전할 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산업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캐피탈은 치과용 체어 및 임플란트 할부금융, 동물병원 의료 장비 리스, 피부과 시술 장비 리스 등을 통해 헬스케어 산업에 지속해서 힘을 쏟고 있으며, 이번 ‘KIMES 2023’의 GE헬스케어 부스에서 초음파 기기 리스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