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고도일병원, 전국 제3회 초등부 문화 백일장 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3.03.17 16:20
  • 고도일병원과 새론문학이 주최하는 '전국 제3회 초등부 문화 백일장' 행사가 펼쳐진다.
  • 고도일병원과 새론문학이 주최하고 천안박물관이 후원하는 '전국 제3회 초등부 문화 백일장'. 3월 18일부터 4월 15일까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공모 작품을 모집한다./사진 제공=고도일병원
    ▲ 고도일병원과 새론문학이 주최하고 천안박물관이 후원하는 '전국 제3회 초등부 문화 백일장'. 3월 18일부터 4월 15일까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공모 작품을 모집한다./사진 제공=고도일병원

    양 측에 따르면 이번 백일장 대회는 미래를 이끌 어린이들에게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으로 3월 18일부터 4월 15일까지 공모 작품을 모집한다.

    공모 분야는 시 부문이며 하늘, 봄, 꿈 등 총 세 가지의 시제가 주어진다. 참가 학생은 각각의 시제를 활용하여 시 3편을 창작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예선 발표는 오는 4월 7일 보호자의 휴대폰으로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예선에 통과한 학생들은 오는 5월 5일 천안박물관 한옥체험관에서 펼쳐질 결선에 참가할 수 있다. 결전 시제는 당일 발표될 예정이다. 아울러 결선 참여 학생들을 위해 한복 착용의 특전이 주어진다. 한복은 주최 측에서 당일 무료로 대여·제공한다.

    결선을 마친 후 당일 심사 과정을 통해 장원 1명, 차상 1명, 차하 2명, 장려 20명 등의 입상자 명단이 공개될 예정이다. 장원에 선정된 학생은 상장 및 상금 30만 원을 받는다. 차상은 상장 및 상금 20만 원을, 차하는 상장 및 상금 15만 원을, 장려상은 상장 및 상금 10만 원을 각각 지급 받는다.

    수상자 작품은 시집으로 묶어 제작해 1인 당 10권씩 무료 배포한다.

    고도일병원 관계자는 "이번 백일장 대회를 계기로 미래의 꿈나무들이 우리나라 문화의 우수성을 바로 인식하고 올바른 정서를 함양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