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차별화된 경험 추구하는 ‘노노멀 여행’ 트렌드 부상…호텔가, 이색 콘텐츠로 봄캉스 수요 공략

기사입력 2023.03.10 10:31
  •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노노멀(no-normal)’ 여행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개인의 취향과 개성에 맞춘 소비 트렌드가 자리 잡으면서 여행에도 차별화된 경험을 추구하는 모습이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된 초개인화, N극화 등의 현상과도 맞닿아 있다.

    이에 호텔가는 다변화되는 호캉스 니즈와 취향을 반영한 이색 콘텐츠로 봄캉스 수요 공략에 나섰다. 럭셔리 브랜드와 함께 하는 주캉스와 향캉스 패키지부터 봄꽃 스냅 촬영, 봄나들이 기프트 패키지까지... 다채로운 방식으로 봄캉스을 만끽할 수 있는 호텔들을 소개한다.

    주류와 결합한 주(酒)캉스

  •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는 세계적인 브랜드와 협업해 고품격 ‘휴식주(休食酒)’를 경험할 수 있는 봄캉스 패키지 2종을 선보였다. 파라다이스시티의 ‘스위트 위드 프렌즈’ 패키지는 고품격 주(酒)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스위트룸 투숙을 기본으로, 스코틀랜드 싱글몰트 위스키 ‘더 글렌그란트’ 12년(700ml)과 호텔 셰프의 미식 투고박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호텔 곳곳에 세계적 거장 데미안 허스트, 쿠사마 야요이와 국내외 작가들의 조각, 회화 작품 3천여 점이 전시되어 있어 봄에 어울리는 아트 호캉스를 누리기도 좋다.

  • 레스케이프는 국내 수제 맥주 브랜드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와 협업하여 나만의 취향을 발견할 수 있는 봄 패키지 ‘마이 테이스트풀 라이프’를 운영한다. 마이 테이스트풀 라이프 패키지는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의 전통주인 ‘마크 홀리 6.0’ 막걸리와 함께 팔레드 신의 시그니처 메뉴 사천식 라즈지 메뉴를 제공해 객실에서 ‘치막(치킨+막걸리)’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본 패키지는 레스케이프와 인기 수제맥주 브랜드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가 만나 선보이는 MZ세대를 겨냥 패키지로, 객실1박과 더불어 매콤한 맛의 사천식 라즈지와 달콤한 막걸리 페어링을 즐길 수 있다.

    향수 브랜드와 협업한 럭셔리 향(香)캉스

  •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메종 마르지엘라’와 협업해 럭셔리 향(香)캉스를 위한 ‘스프링 브리즈’ 패키지를 내놨다. 스위트 객실 이용 고객에게 메종 마르지엘라의 시그니처 향인 ‘레이지 선데이 모닝 디퓨저(185ml)’를 선물로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봄꽃으로 새 단장한 야외 온천 ‘씨메르’와 시즌 음료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시 미니바 무료 이용, 패키지 5만 원 할인 쿠폰 등 풍성한 혜택을 선사하는 ‘스프링 페스타’ 이벤트도 실시한다.

    롤링힐스 호텔은 호텔 정원에서 계절의 향기를 만끽하며 편안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센트 오브 스프링’ 패키지를 선보인다. 호텔에서의 추억을 향기로 기억할 수 있도록 ‘해비치 디퓨저’ 세트를 선물로 제공한다. 해비치 디퓨저는 이탈리아 피렌체의 유명 향수 브랜드 '아쿠아플로'의 조향사와 협업해 해비치만의 시그니처 향을 담아 가정에서도 호텔의 향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봄날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패키지
  • 보코서울강남은 셀프 스튜디오인 ‘포토이즘(Photoism)’과 협업해 ‘스프링 블로섬(Spring Blossom)’ 패키지를 선보인다. 본 패키지는 호텔에서 호캉스를 하면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스튜디오 촬영 등 추억까지 남길수 있도록 다채롭게 구성했다. 특히 패키지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는 ‘포토이즘(Photoism)’ 스튜디오에서 셀프 촬영을 할 수 있는 이용권을 제공한다. 이용권에는 기본 2컷(4*6인치)과 4컷 사진 그리고 타임랩스 영상까지 포함된다.

  •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화보 같은 봄꽃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뷰티풀 모먼트 오브 스프링' 패키지를 내놨다. 호텔에서 10분 거리에 있는 유채꽃 명소에서 전문 스냅 작가와 단독 촬영 기회를 제공한다. 2인 스냅 촬영으로 투숙 기간 중 엉덩물계곡, 색달해변 등의 포토스팟에서 60분간 진행된다. 리버시블 플라워 버킷햇 2개와 파르나스 호텔 제주 시그니처 텀블러 2개 등 굿즈도 증정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은 일회용 흑백 필름 카메라가 포함되어 있어 봄날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캡처 유어 스프링 (Capture Your Spring) 패키지’를 선보인다. ‘캡처 유어 스프링 패키지’는 객실 1박, 모모카페 조식 뷔페 성인 2인, 하만(HARMAN) 일회용 흑백 필름 카메라 1개로 구성된다. 해당 패키지를 이용하면 호텔과 가까운 덕수궁, 경복궁, 남산 벚꽃길, N서울타워 등지에서 봄 나들이를 즐기고 일회용 필름카메라로 인생사진도 찍을 수 있다.

    봄나들이 기프트 패키지

  • 웨스틴 조선 서울은 봄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양말 브랜드 아이헤이트먼데이와 협업해 '점핑 라이크 어 스프링' 패키지를 출시했다.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는 데일리 포켓백과 봄 컬러 양말 2종으로 구성된 아이헤이트먼데이의 ‘스프링 에디션 기프트 세트’를 특전으로 준비했다.

  • 글래드 호텔은 봄 시즌 뷰티 호캉스를 위해 올댓 뷰티 패키지를 만들고 객실 1박과 ‘포밤 클렌징 세트’를 제공한다. 패키지 혜택으로 제공하는 포밤 클렌징 세트는 순한 케어로 자극 없이 딥 클렌징이 가능한 ‘포어 클렌징 오일(300ml)’ 1개와 해수 90%가 함유된 목화솜면 100% 순면패드에 천연 씨솔트로 각질제거를 도와주는 ‘문라이트 토너패드(70매)’ 1개로 구성됐다. 특히 바쁜 일상 속 효과적인 홈케어가 가능하도록 구성됐으며, 봄 시즌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줄 스페셜 클렌징 케어 제품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