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스마트카라, 지자체 보조금 적용 대상으로 선정

기사입력 2023.03.09 16:13
  •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의 전 제품이 음식물처리기 설치 보조금 지원사업 대상제품으로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각 가정에서 배출되는 음식물쓰레기의 양을 줄이고, 수거 및 운반 단계에서 발생되는 악취와 환경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올해 1월부터 음식물처리기 설치 보조금 지원사업을 전개한 지자체는 서울시 용산구, 인천 계양구, 대전시, 강릉시 등을 포함한 총 13곳이다. 각 지자체별로 예산 및 지원 금액은 상이하나 제품 구매 금액의 최대 70%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보조금 지급은 각 지자체에 배정된 예산 범위 내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지자체 보조금 적용 대상은 환경표지, K-마크, Q마크 등 관련 인증을 1개 이상 획득한 제품만 해당된다. 음식물을 분쇄한 후 싱크대를 통해 하수도로 흘려 보내는 주방용 오물분쇄기의 경우 수질 오염 등의 이유로 지원 대상에서 제외됐다.

    스마트카라는 전 제품이 환경부 음식쓰레기 감량화 기기 인증 기준 ‘EL767’을 통과, 친환경 인증마크를 획득하면서 음식물처리기 설치 보조금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됐다. ‘EL767’은 제조 단계에서 오존층파괴물질 배출 및 유해물질 사용 감소 기준에 부합하고, 유통·사용·소비 단계에서 감량·절전·저소음·탈취성능·에너지소비 저감 기준에 부합한 제품만이 통과할 수 있다.

    지원금 신청은 거주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를 확인하고, 자부담으로 음식물처리기를 구매한 뒤 보조금 교부 신청서와 구비 서류를 준비해 접수하면 된다. 이후 심사를 통과한 대상자에 한해 선착순으로 보조금을 지급한다. 보조금 신청 시 필요한 증빙 서류는 스마트카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카라 관계자는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는 전 제품이 친환경 인증마크를 획득한 제품으로 성능 및 친환경성을 인정받아 올해도 지자체 음식물 감량기기 지원사업 대상제품으로 선정됐다”고 말하며, “관할 지자체를 통해 세부 내용을 확인하시어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구매 지원 혜택을 꼭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