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여행이 재개됨에 따라 해외 관광청들이 한국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나섰다.
-
독일 작센주관광청은 지난 2월 23일과 24일 양일간 국내 주요 여행사와 미디어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에는 볼프강 개르트너(Wolfgang Gärtner) 작센주관광청 마케팅 이사가 직접 참석해 작센주가 가진 다채로운 매력에 대해 직접 소개했다. 작센주는 독일 최고의 문화 목적지로 문화, 미술, 음악, 건축 등의 다양성이 풍부한 곳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주도인 드레스덴에는 14개의 주립 미술관을 비롯해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셈퍼 오페라 하우스, 1732년 완공된 츠빙거 궁전 등이 있다. 볼프강 개르트너는 2023년에 작센주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문화 행사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며 "작센주에는 한국인 여행객들이 좋아할만한 문화 요소가 많다. 올해 있을 작센주의 다채로운 행사에 한국인 여행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
괌정부관광청은 시니어 패션 콘텐츠 브랜드 ‘더뉴그레이’(THENEWGREY)와 손잡고 ‘더뉴그레이 in 괌(THENEWGREY in Guam)’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인 여행객 시니어 마켓 활성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괌정부관광청은 지난 1월 31일부터 2월 3일까지 괌 현지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더뉴그레이’ 시니어 인플루언서들의 여행을 담은 사진 및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시니어 층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괌 여행을 괌정부관광청 공식 SNS 채널과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
비엔나관광청은 올해 한국을 아시아에서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로 보며 한국인 여행객의 방문을 적극 환영한다고 전했다. 특히, 2023년은 비엔나가 진정한 글로벌 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된 비엔나 만국박람회가 150주년을 맞이한 해로 연중 내내 다양한 기념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비엔나관광청은 만국박람회 150주년을 맞이해 2023년의 테마를 만국박람회에서 영감을 받은 ‘비전과 새 출발’로 규정했다. 본 테마 아래 신규 시설 오픈을 포함 박람회를 기념할 수 있는 수많은 전시와 행사로 지난 만국박람회를 되돌아보는 동시에 당시 비엔나가 글로벌 도시로서 급성장한 개발의 기운이 여전히 살아 숨 쉬는 현재 비엔나의 매력을 전한다.
몰디브 관광청은 몰디브에서 개최되는 몰디브 관광청 최대 행사인 2023 몰디브 스토리텔러 컨퍼런스 소셜미디어 공모전을 발표했다. 50명 이상이 초대되는 이 공모전은 오는 3월 25일까지 진행된다.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개최되는 2023 몰디브 스토리텔러 컨퍼런스는 전 세계 50명 이상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모여 '몰디브의 이야기를 나눠보세요'라는 주제로 여행 작가, 기자, 블로거, 인플루언서 및 미디어 전문가들이 모이는 올해 최대 규모의 행사이다. 몰디브를 경험하고 탐험하며 영상, 사진, 기사 및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통해 몰디브를 알리기 위해 계획된 이 행사는 소셜 미디어 공모전을 통해 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 컨퍼런스의 참가자들은 관광업계의 지속 가능한 여행, 소셜 미디어의 역할 등 관련성 있고 트렌드에 부합한 주제에 대해 저명한 국제 스토리텔러들과 토론에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컨퍼런스 참석자들은 지속 가능한 여행, 몰디브 문화 유산에 대해 배우고 특히, 미식에 관련된 몰디브 수산 관광자원 세션에 초대된다. 컨퍼런스가 끝나면 소셜 미디어 컨테스트의 우승자들은 몰디브의 아름다움과 경험, 환대를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참가자들은 만타 가오리 및 고래상어와 함께하는 스노클링부터 수상 스포츠, 미식 투어, 아일랜드 호핑, 비치 피크닉까지 다양한 체험을 통해 몰디브가 제공하는 최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싱가포르관광청이 하나카드와 함께 ‘누가 싱가포르에 왔니?’ 캠페인을 진행한다. 3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 입국 방역 정책 해제에 따라 싱가포르를 찾는 방문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는 시점과 맞물려 기획되었다. 참여를 위해서는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 플랫폼 ‘트래블로그’ 에서 환율 우대 100%로 싱가포르 달러 환전 후, 결제 하면 추첨을 통해 ▲하나투어 싱가포르 여행상품권 100만원(1명), ▲인스탁스 폴라로이드 카메라 미니11(10명) ▲후지필름 포토북 클래식(5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