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세계적인 호텔리조트 그룹 아만(Aman), 올가을 자매 브랜드 ‘자누 도쿄’ 오픈 예정

기사입력 2023.03.06 11:10
  • 자누 도쿄 및 아만 레지던스 전경
    ▲ 자누 도쿄 및 아만 레지던스 전경

    세계적인 호텔·리조트 그룹 아만(Aman)의 자매 브랜드 ‘자누(Janu)’가 올해 첫 번째 호텔인 ‘자누 도쿄(Janu Tokyo)’를 오픈한다. 자누는 도쿄의 아자부다이 힐스(Azabudai Hills)에 들어설 예정이다.

    아자부다이 힐스 부지는 8.1 헥타르의 규모로 일본 최고의 개발 회사인 모리 빌딩(Mori Building Co. Ltd)이 ‘모던 어반 빌리지(Modern Urban Village)’ 조성을 목표로 지난 30여 년간 개발을 진행해왔다. 

    자누는 산스크리트어로 ‘영혼’을 뜻하며, 아만이 속삭이듯 고요한 평화로움을 선사한다면, 자누는 보다 사교적이고 활기찬 에너지를 추구한다. 기본적으로 자누는 아만의 핵심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며, 시대를 초월하는 디자인, 직관적인 서비스, 각 시설이 위치한 지역의 특성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 자누 도쿄 라운지
    ▲ 자누 도쿄 라운지

    자누 도쿄는 총 13층의 규모로, 펠리 클라크 & 파트너스(Pelli Clarke & Partners)가 설계한 건물에 위치하며, 아만의 오랜 파트너인 세계적인 건축 거장 장-미셸 게티(Jean-Michel Gathy)가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을 맡았다. 화사한 분위기의 122개의 객실은 모두 천장부터 바닥까지 내려오는 대형 통창을 갖추었으며, 대부분의 객실에는 도쿄의 상징인 도쿄 타워 또는 정원의 전경을 즐길 수 있는 전용 발코니가 있다. 객실 타입은 55평방미터의 디럭스룸부터 284평방미터의 자누 스위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가족 및 친구와 함께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커넥팅 룸이 마련되어 있다. 

    자누 도쿄는 총 6개의 레스토랑과 바, 라운지, 정원 테라스를 갖추며, 아자부다이 힐스의 호스피탈리티 부분에서 현대적이고 창의적인 열정을 선사한다. 베이커리, 컨템포러리 이탈리안 푸드 마켓, 오픈 키친과 바가 완비된 그릴 레스토랑은 연결, 균형, 탐험에서 영감을 받은 브랜드 고유의 에너지를 발산할 예정이다. 자누 도쿄에는 2개의 일식 레스토랑이 들어설 예정이며, 각각 신선하고 고급스러운 스시와 일본식 숯불구이 스타일인 스미비야키(sumibiyaki) 메뉴를 제공한다. 프라이빗 다이닝 장소로 활용도가 높은 중식 레스토랑 또한 갖추고 있다. 

  • 자누 도쿄 스파&웰니스 풀
    ▲ 자누 도쿄 스파&웰니스 풀

    자누 웰니스 센터는 4,000평방미터 규모로, 도쿄의 럭셔리 호텔 중 가장 큰 규모의 웰니스 시설 중 하나다. 자누 웰니스는 균형의 개념을 완전히 새롭게 해석해, 사회적 웰빙과 목표 설정 개념을 핵심으로 하며, 전통적인 웰니스를 현대적으로 해석해 스파의 일반적인 개념을 뛰어넘는다. 

    스피닝, 복싱, 요가, 필라테스 및 골프 클래스를 제공하는 5개의 운동 스튜디오를 포함한 다양한 공간을 통해 그룹 수업이 가능하다. 또한, 7개의 트리트먼트 룸과 도쿄 최초로 선보이는 기능 및 서킷 트레이닝을 위한 시디아 아웃레이스(SIDEA Outrace)가 갖춰진 340평방미터 규모의 피트니스를 갖추었다. 광범위한 규모의 스파 공간은 25m 길이의 온수 풀을 중심으로, 일본 전통 스타일의 라운지 풀과 2개의 스파 하우스로 구성된다. 

    블라드 도로닌(Vlad Doronin) 아만 및 자누의 회장 겸 CEO는 “자누의 탄생과 발전은 아만 그룹의 장기적인 전략적 비전 아래 이루어졌다. 아만 그룹의 서비스와 우수한 디자인 측면에서 더 넓은 고객층과 럭셔리 트래블러의 요구에 부응하되, 각기 다른 속도와 정신을 보여준다. 그동안 시장에서는 연결, 모험 및 교류할 수 있는 경험과 목적지에 대해 지속적인 요구가 있었다. 자누는 이러한 시장 요구에 부응해 에너지와 활기를 선사하는 목적지로서의 아만 브랜드 가치를 실현하는 첫 시작점이다. 아자부다이 힐스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앞으로 추가될 자누 브랜드의 벤치마크가 새로이 세워졌으며, 자누 도쿄는 플래그십 호텔로서 활기 가득한 커뮤니티의 중심과 지속적으로 영감을 주는 문화 및 예술의 '신세계' 허브를 연결해 나갈 것”이라고 오픈 소감을 전했다. 

    아자부다이 힐스는 자연을 품은 도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일과 여가 모든 부분에서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지구이다. 올해 완공될 예정인 이곳은 커뮤니티와 웰빙을 중심으로 설계되었으며, 이는 자누의 브랜드 방향성과도 일치한다. '모던 어반 빌리지’는 토마스 헤더윅(Thomas Heatherwick)이 설계해 레스토랑, 소매점, 문화 공간, 사무실 및 국제 학교 등 일상을 매끄럽게 엮으며, 사람들을 함께 모이게 한다. 또한, 아만 레지던스 도쿄는 야부 푸셸버스(Yabu Pushelberg)가 설계한 도시형 레지던스로, 2023년 완공 예정이다. 자누 도쿄와 별도 건물에 위치하며, 91채의 전용 주택으로 이루어져 있다.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탁 트인 도시 전망을 제공하는 거주자 전용의 1,400평방미터 규모의 아만 스파 등을 제공해 도시 생활의 장점을 오롯이 누릴 수 있다. 

    자누 도쿄의 오픈 및 런칭은 자누의 총지배인을 맡게 될 노리코 타나카(Noriko Tanaka)가 맡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