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호텔 자주 방문한다면 알아둬야 할 '2023 호텔 멤버십 혜택'

기사입력 2023.02.27 16:42
  • ‘호캉스(호텔+바캉스)’가 하나의 여가 문화로 자리 잡았다. 이에 호텔들은 다양한 혜택으로 더욱 알찬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멤버십 상품을 출시하며 호캉스족 공략에 나섰다. 호텔을 자주 방문하는 호캉스족에게 스마트한 선택지가 될 수 있는 2023 호텔 멤버십 정보를 모아봤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트리 서울 호텔에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담은 연간 멤버십 ‘비트윈(BTWIN)’의 혜택을 개편했다. 비트윈(BTWIN) 멤버십은 반얀트리 서울의 레스토랑, 스파, 객실 등 다양한 시설 이용에 대한 할인과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는 연간 멤버십이다.

  • 반얀트리 서울은 멤버십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적합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본 특전과 혜택을 새롭게 개편했다. 가입 시 기본 특전으로는 페스타 바이 민구와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 문 바 등 식음료 15% 할인, 반얀트리 스파20% 할인, 몽상클레르 호텔점 10% 할인 등이 제공된다. 또한, 비트윈 멤버십은 오렌지, 그린, 퍼플, 골드 총 4가지로 나뉘며 회원들은 멤버십 단계별로 객실 무료 숙박권과 할인권을 비롯해 식음료 5만원 이용권과 50% 할인권, 케이크 무료 교환권, 스파 60분 마사지 이용권 및 스파 10만원 이용권,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 카바나 할인권 등 다채로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롯데호텔


    롯데호텔은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롯데호텔 리워즈’을 개편했다. 금번 개편은 리워즈 회원들의 실질적인 혜택 강화가 핵심이다. 쉬워진 등급 상향과 최대 10%까지 높아진 포인트 적립률, 등급별 특전 확대까지 한층 업그레이드된 구성으로 고객 관점에서의 혜택을 대폭 늘렸다.

  • 먼저, 회원 등급 제도를 눈에 띄게 개선했다. 각 등급별(클래식∙실버∙골드∙플래티넘) 적립률을 최대 10%까지 높이고, 포인트 유효기간도 3년에서 5년으로 연장해 효용성을 더했다. 단순 계산 시 10번 숙박하면 1번 무료 숙박이 가능한 꼴로 취득한 포인트의 빠른 전환이 가능하다.

    실질적인 혜택이 생기는 실버 등급의 달성 조건도 기존 7일에서 5일로 축소해 문턱을 낮췄다. 등급 상향 주기 또한 연 1회에서 월 1회로 단축시켜 조건 달성 익월부터 상위 등급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충성 고객을 위한 혜택도 한층 강화했다. 골드 이상의 회원에게는 객실 업그레이드, 호텔 바우처(US$100 상당)과 레이트 체크아웃 특전이 제공된다. 객실 상황으로 인해 레이트 체크아웃이 불가능한 경우 포인트로 대체 제공된다. 플래티넘 회원은 무료 조식(5회)이 추가로 제공되며, 실적을 이월시킬 수도 있어 이듬해 등급 유지가 용이하도록 구성했다.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는 특급호텔의 최상급 서비스와 혜택을 담은 유료 멤버십을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두 가지로 운영한다.

  • ‘시그니처 레드’는 국내외 최고 수준의 유명 셰프들이 이끄는 레스토랑에서 파인 다이닝을 품격 있게 즐길 수 있는 식음형 멤버십으로 식음 금액권과 스파 할인 혜택 등을 빠짐없이 제공한다. ‘시그니처 골드'는 객실 이용 혜택과 럭셔리한 다이닝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멤버십이다. 객실 숙박권, 할인 및 업그레이드 혜택 및 사우나 이용권 등 폭넓은 혜택을 제공한다. 두 멤버십 모두 주중에는 25%, 주말에는 15% 식음 할인 혜택까지 담았다. 이외에도 파라다이스시티는 가입만 하면 특전과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는 무료 멤버십 ‘파라다이스 리워즈’도 운영하고 있다. 레드, 퍼플, 골드 총 3개로 구성된 파라다이스 리워즈는 시설 이용 시 적립되는 누적 포인트에 따라 등급과 혜택이 상이하다. 파라다이스시티의 예술전시공간 ‘파라다이스 아트 스페이스’ 무료 관람부터 객실 포함 각종 부대시설 이용 할인 혜택까지 풍성하게 누릴 수 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호텔 유료 멤버십 ‘워커힐 프레스티지 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멤버십을 보유한 고객은 워커힐의 객실 및 레스토랑, 식음료 할인 등 다양한 회원 전용 특전을 제공받을 수 있다. ‘워커힐 프레스티지 클럽’은 특전 별로 오크, 메이플, 노블파인 총 3가지 종류의 멤버십으로 나뉘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객실형/식음형/혼합형으로 구성하였다.

  • 먼저 객실형 선택 시, ‘오크’는 그랜드 워커힐 딜럭스 룸 1박 숙박권(2매)과 객실 뷰 업그레이드 이용권(1매)이 제공되며, 연회비 5만원 추가 시 비스타 워커힐 딜럭스 룸 선택이 가능하다. ‘메이플’은 조식이 포함된 객실 숙박권, 식음료 10만원 이용권, 포레스트 파크 입장권(2인) 등이 멤버십 별로 추가 제공된다. 식음형 선택 시에는 공통 특전으로 식음료 10만원 이용권과 워커힐 HMR상품 교환권이 제공된다. ‘노블파인’은 조식이 포함된 그랜드 워커힐 클럽 스위트 룸 혹은 비스타 워커힐 코너 스위트룸 1박 숙박권(1매)과 그랜드 워커힐 딜럭스 스위트 혹은 비스타 딜럭스룸 1박 숙박권(1매)이 추가 제공된다. 혼합형은 ‘오크’ 고객만 선택 가능하며, 그랜드 워커힐 서울 딜럭스 룸 숙박권(1매)과 식음료 10만원 이용권(2매)을, 연회비 5만원 추가 시 비스타 워커힐 서울 딜럭스 룸 숙박권(1매)을 이용할 수 있다.

    ‘워커힐 프레스티지 클럽’ 멤버십의 모든 고객은 객실 패키지 5%, 레스토랑 최대 33%, 가족 연회 5% 등의 할인 혜택과 ‘워커힐 프레스티지 클럽’ 회원만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서울드래곤시티


    서울드래곤시티는 지난 1월 신규 멤버십 ‘프레스티지 클럽(Prestige Club)’을 론칭했다.

  • ‘프레스티지 클럽’ 멤버십은 객실, 식음 업장, 피트니스 이용권 등 풀 스펙트럼 혜택으로 구성된다. 서울드래곤시티의 최상위 브랜드인 ‘그랜드 머큐어’ 객실 숙박권 1매, ‘노보텔 스위트’ 객실 숙박권 2매를 포함해 4개 호텔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객실 할인권 6매를 제공한다. 미식 경험을 중시하는 고객을 위해 컨템포러리 차이니즈 다이닝 ‘FEI 페이’ 2인 식사권과 레스토랑 5만 원 이용권 10매 등 총 7가지의 식음 혜택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당일 객실 최저가에서 10% 할인’ 등 상시 혜택이 준비돼 있다. 멤버십 회원은 연회비의 2배에 달하는 혜택을 누리며 서울드래곤시티의 다양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서울드래곤시티는 객실형 멤버십인 ‘그린’, ‘블루’, ‘블랙’과 식음형 멤버십인 ‘다이닝’, ‘로얄’ 등 5종의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신화월드


    제주신화월드의 무료 멤버십 ‘신화리워드’는 유료 멤버십에 버금가는 풍성한 혜택들로 여행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모바일 앱에 가입만 해도 리조트 내에 입점한 엔터테인먼트 시설부터 여객선, 카트, 테마파크, 뮤지엄 등 제주 인기 관광지를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 또한 제주신화월드 직영 식음 매장에서 최대 15% 할인 혜택과 더불어 1박 당 1만 원의 식음 혜택까지 추가로 제공되어 델리부터 뷔페까지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오는 4월 30일까지 ‘신화리워드’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정통 광둥식 레스토랑 ‘르 쉬느아’와 라운지 카페 ‘엠 라운지’ 단품 메뉴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다이닝 멤버십 프로그램 ‘테이스트 바이 포시즌스(TASTE by Four Seasons)’를 최근에 리뉴얼해 론칭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멤버십 프로그램은 기존 두 타입에서 혜택 규모에 따라 사파이어, 루비, 블랙 다이아몬드 세 타입으로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 MZ세대를 타깃으로 진입장벽을 낮춘 ‘사파이어’ 가입 시, △호텔 내 레스토랑과 바, 베이커리 10% 할인이, ‘루비’ 와 ‘블랙 다이아몬드’ 가입 시, △호텔 내 레스토랑과 바 20% 할인 및 △베이커리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최상위 등급인 블랙 다이아몬드에는 △객실 10% 할인 △스파 10% 할인 등의 혜택이 포함된다. 

    이와 더불어 멤버십 가입 시 연회비 상당의 바우처를 함께 제공해 만족감을 높였다. ‘사파이어’는 △레스토랑 10만원 금액권 2매를 포함하며, ‘루비’는 △레스토랑 10만원 금액권 1매와 △레스토랑 30만원 금액권 1매 △뷔페 레스토랑 ‘더 마켓 키친’ 1인 식사권 1매 △ 와인 1병 콜키지 무료 이용권 1매 등 총 70만원 상당의 바우처 4매를 포함한다. ‘블랙 다이아몬드’ 가입 시에는 △루비 멤버십의 혜택 바우처가 동일하게 제공되며, 추가적으로 호텔 투숙 시 사용할 수 있는 △더 마켓 키친 2인 조식 뷔페 식사권 1매와 △유료 사우나 2인 무료 이용권 1매 등 총 130만원 상당의 바우처 8매가 포함된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는 객실 및 레스토랑, 부대시설 등의 다양한 이용 특전과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클럽 메리어트(Club Marriott)’를 2가지 타입으로 운영한다. ‘클래식 멤버십’은 디럭스 2박 연박 시 디럭스 객실 무료 숙박권 , 조식 이용권, 뷔페 레스토랑 이용권, 식사금액권, 생일 케이크 교환권, 웰컴 드링크 이용권, 피트니스 클럽 일일 이용권 등이 제공된다.

  • 최대 300명까지 가입할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 멤버십’은 이그제큐티브 디럭스 객실 무료 숙박권을 비롯해 조식 이용권, 뷔페 레스토랑 이용권, 식사금액권, 생일 케이크 교환권, 떼땅져 샴페인 교환권, 와인 코르키지 무료 이용권, 더 마고 그릴 PDR 이용권, 발렛파킹 무료 서비스 이용권, 피트니스 클럽 일일 이용권과 피트니스 클럽 첫 가입 시 연회비 5% 할인권 등이 제공된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은 VIP 고객만을 위한 VIP 프리빌리지(VIP Privilege) 멤버십을 운영한다. VIP 프리빌리지 멤버십은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의 전통적인 고품격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자 마련되었다.

  •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의 VIP 프리빌리지 멤버십은 프리미엄, 골드, 블랙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멤버십 타입에 따라 스위트 객실 숙박권을 포함하여 모던 유러피안 레스토랑 마리포사 코스 요리 및 스펙트럼 레스토랑 뷔페 식사권, 탁 트인 도심의 야경 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M29의 칵테일 이용권, 더 아트리움 라운지의 하이티 앳 페어몬트 이용권 등이 포함된다. 이외에도 각종 할인 혜택과 무료 바우처가 함께 제공되어 기존 호텔 멤버십과는 차별화된 다양한 혜택을 만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최상위 멤버십인 블랙은 연회비 1천만 원에 달하는 최고가 멤버십으로 1박에 1천5백만 원의 펜트하우스 숙박권 등 페어몬트 호텔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럭셔리한 혜택을 포함하고 있는 VVIP만을 위한 한정 멤버십이다.

    메이필드호텔 서울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유료 멤버십 '캐슬클럽'의 혜택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고메, 라이프스타일, 헤리티지의 3가지 타입으로 선보이고 있다.

  • 6개의 레스토랑에서 셰프의 파인 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고메’는 식음료 이용권 5만 원권 3매와 10만 원권 2매, 뷔페 레스토랑 캐슬테라스 30% 할인권 1매 혜택이 포함돼 있다. ‘라이프스타일’은 식음료 이용권 5만 원권 1매와 10만 원권 1매, 캐슬테라스 30% 할인권 2매 혜택에 슈페리어룸 1박 숙박권 2매, 베이커리 부티크숍 델리스의 케이크 교환권, 와인 20% 혜택이 포함된다. 여기에 숙박 혜택이 업그레이드된 ‘헤리티지’는 듀플렉스 스위트와 패밀리 스위트 숙박권 각 1매와 호텔 레스토랑 최대 20% 할인혜택이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캐슬클럽 멤버십 갱신 고객 중 고메, 라이프스타일 가입 고객에게는 5만 원권을, 헤리티지 고객에게는 10만 원권 호텔 이용권을 특전으로 선물한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2023년도 멤버십 개편을 통해 호텔 내 모든 업장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크레딧 타입 ‘플래티넘’ 멤버십과 다양한 바우처 혜택이 포함된 ‘시그니처’ 멤버십을 출시했다.

  • 시그니처 멤버십은 바우처 타입으로 클럽 객실에서의 1박 숙박권 1매 또는 뷔페 레스토랑 피스트 2인 식사권 2매 중 선택 가능하다. 추가로, 중식당 유에 2인 식사권 1매, 호텔 레스토랑에서 2인 방문 시 사용 가능한 50% 할인권 1매, 30% 할인권 2매, 하우스 와인 1병, 더 스파 하스타 20% 할인권 1매, 장기 주차 이용권 2매가 주어진다. 플래티넘 멤버십은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의 객실 및 식음 서비스 이용 시 차감하여 사용 가능한 50만원 크레딧이 제공되며 2인 식사 시 50% 할인권 1매가 포함된다.

    멤버십 가입 시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에서 제안하는 연간 회원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다. 객실은 사용 요금 기준 상시 20% 할인이 가능하다. 식음 할인인 혜택으로는 호텔 내 모든 레스토랑에서 사용 가능한 주중 25%, 주말 및 공휴일 15% 할인, 음주류 10% 할인, 베이커리 ‘오뜨 파티세리’ 25% 할인, 연회 10% 할인이 있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와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에서는 오크우드 멤버십을 통하여 회원들에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 멤버십 혜택으로 홈페이지를 통한 객실 예약 시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식음 혜택은 코엑스 센터는 10% 할인, 인천은 7%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그 밖에도 다양한 특전이 포함된 서프라이즈 쿠폰이 멤버십 회원만을 대상으로 비정기적으로 발급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