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요즘 선물 트렌드는 '온라인 선물하기'…호텔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객실 숙박권 론칭

기사입력 2023.02.24 16:08
  • 최근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온라인 선물하기’는 직접 선물을 구매하러 가지 않고 터치 몇 번만으로 상대방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모바일 이용과 온라인 소통에 익숙한 MZ세대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MZ세대의 온라인 ‘선물하기’ 기능 활용법>을 조사한 결과, MZ세대의 80.9%가 6개월에 한 번 이상 온라인 쇼핑몰의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고 있다고 응답했으며, 생일과 명절 등 기념일에 주로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MZ세대의 77%가 ‘온라인 선물하기’ 기능이 친목 유지에 도움 된다고 인식했고, 직접 구매해 선물하는 것보다 더 합리적인 것 같다는 의견이 63.3%로 다소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이에 이커머스 플랫폼부터 국내 호텔도 객실 숙박권 상품을 론칭하며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 글로벌 온라인 클래스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는 선물 트렌드에 맞춰 ‘클래스101 이용권’을 출시, 카카오 선물하기에 입점했다. 해당 이용권은 클래스101의 약 4,200여 개의 다채로운 글로벌 콘텐츠를 무제한 수강 가능한 구독권으로,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 등 기간별로 총 4개의 이용권 중 필요와 금액에 따라 선택해 구매 가능하다. 

    쿠프 마케팅은 서촌, 익선, 성수 등 핫플레이스에 있는 다양한 카페와 식당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 기반 모바일 상품권 ‘핫플패스’를 선보였다. 1만 원부터 3만 원, 5만 원 등 권면금액 내 분할 사용 가능한 금액권으로 구성돼 있으며, 핫플패스 사용 제휴를 맺은 카페와 식당에서 사용 가능하다. 사용처는 MZ세대들이 주목할 만한 인기 장소들로 구성됐으며, ‘핫플패스’ 구매는 카카오톡의 선물하기에서 가능하다.

  • MZ세대를 중심으로 가심비를 추구하는 럭셔리 소비와 호텔에서 기념일을 즐기는 문화가 트렌드로 자리잡고, 모바일 선물시장이 확대되면서 호텔업계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객실 숙박권을 론칭하고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지난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선보인 레스토랑 모바일 금액권과 메뉴 상품이 반응이 좋아 신설된 호텔예약 카테고리에도 입점했다”며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이 지속 성장세인만큼 호텔 숙박권을 간편하게 선물하는 문화가 빠르게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파라다이스시티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각각의 특색을 살린 객실 숙박권 2종이다. 파라다이스시티의 객실 숙박권은 럭셔리한 공간의 ‘디럭스’, ‘프리미어 디럭스’, ‘디럭스 스위트’ 중 원하는 객실에서 온전한 힐링을 경험할 수 있다. 실내외 사계절 온수풀과 피트니스, 레이싱 및 VR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플레이랩 등 각종 부대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데미안 허스트, 쿠사마 야요이 등 호텔 곳곳에 전시된 거장들의 예술작품 3천여 점을 둘러보는 아트투어에도 참여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객실 숙박권은 ‘디럭스 오션 테라스’ 또는 ‘프리미엄 디럭스 오션 더블’ 객실 선택 시 바다를 조망하며 피로를 풀 수 있는 오션스파 씨메르 이용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스위트 오션 테라스’ 투숙 시에는 라운지 파라다이스에서 싱그러운 야외 정원과 해운대를 감상하며 호텔 셰프의 고품격 미식을 맛볼 수 있다.

    메이필드호텔 서울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객실 숙박권을 론칭했다. 메이필드호텔의 아이코닉인 벨타워가 시선을 사로잡는 캐슬뷰와 싱그러운 숲뷰를 감상하며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총 3개 타입의 객실을 기본으로 룸 온니 상품과 2인 조식이 포함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숙박권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메이필드호텔을 검색하거나 호텔 예약 섹션에서 구매 가능하며 선물 받은 사람이 직접 원하는 일정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