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바디텍메드, 갑상선 기능 측정 진단키트 6종 식약처 사용승인 완료

기사입력 2023.02.22 10:49
  • 현장 진단 전문업체 바디텍메드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갑상선 기능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진단키트 6종에 대한 국내 사용승인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 이미지 제공=바디텍메드
    ▲ 이미지 제공=바디텍메드

    갑상선이 제대로 작동하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수행하는 갑상선 기능 검사는 일반적으로 갑상선 자극 호르몬(TSH)과, 갑상선이 생성하는 호르몬인 T3, T4의 혈액 내 농도를 측정한다. Free T4는 갑상선이 생성하는 호르몬인 T4의 한 형태로 T4 농도의 0.1%를 차지하며, 체내에서 일정하게 유지되는 특성으로 갑상선 기능과 관련된 정확한 수치를 제공한다.

    이번에 사용승인을 완료한 제품은 현장에서 전혈을 이용하여 12분 이내에 검사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소형장비 2종(ichroma, AFIAS)에 맞는 각 3개의 진단키트다. 급속 동결방식(Granule, 그래뉼)을 적용한 업그레이드된 갑상선 기능 진단키트를 연달아 출시해 온 바디텍메드는 이달 ichroma™ TSH, AFIAS TSH, AFIAS Free T4 3종에 대한 승인을 완료했으며, 지난 21일 ichroma™ Free T4에 대한 승인 절차를 마무리했다.

    사측은 이번 출시 제품이 버퍼 용액의 항체를 그래뉼로 제조해 제품의 상온 배송 및 보관이 가능하며, 안정적인 성능 발현을 돕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최의열 바디텍메드 대표이사는 “Free T4 제품까지 승인 절차가 마무리되면서 갑상선 기능 진단솔루션이 완성됐다고 할 수 있다. 높은 정확도를 겸비한 현장 진단이 가능한 진단 솔루션은 국내 갑상선 기능 진단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확신한다. 또한 연간 약 2조 2,500억 원에 이르는 글로벌 갑상선 기능 진단시장 공략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