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엘도라도 리조트, '카카오톡 챗봇' 통한 모바일 예약·체크인아웃 서비스 도입

기사입력 2023.02.21 16:09
  • 전라남도 신안 증도에 위치한 엘도라도 리조트에서 카카오톡 채널의 AI 대화형 인터페이스인 ‘챗봇(Chatbot)’ 서비스를 이용한 다양한 숙박 서비스를 시작한다.

    엘도라도 리조트에서는 21일(오늘) 오후부터 이용객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카카오톡 채널 챗봇 서비스를 통해 객실을 예약할 수 있으며 프론트에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객실로 갈 수 있는 모바일 체크인과 체크아웃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챗봇을 통한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는 엘도라도 리조트가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이용하면 엘도라도 리조트의 예약과 체크인은 물론 리조트 내 부대시설(F&B, 바비큐, 해수테라피 등) 이용까지 가능하다.

    엘도라도 리조트는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도입과 리조트 운영의 디지털 전환을 H2O호스피탈리티(이하 H2O)와 함께 진행했다. H2O는 숙박 및 관광산업의 운영과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엘도라도 리조트에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비롯해 모바일 체크인 및 체크아웃을 위한 스마트 도어락, 예약 자동화 시스템(CRS; Central Reservation System), 소비자와 직접 연결을 위한 D2C (D2C; Direct to Customer) 예약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엘도라도 리조트 관계자는 “리조트 운영 업무를 개선하고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H2O의 서비스를 채택했다“라며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만족도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톡 채널 챗봇은 인공지능(AI) 기반의 대화형 서비스로, 채팅 창 안에서 AI를 활용해 이용자와 다양한 형태로 소통하며 이용자 의도를 파악해 가장 정확도 높은 답변을 찾아준다. 고객상담과 예약, 상품 홍보 및 판매, 주문 등에 활용이 가능해 공기업과 요식업, 병원, 서비스 센터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활용하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