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헬스

굿닥, 진료 연계성 강화를 위한 챗GPT 기반 건강 AI 챗봇 출시

기사입력 2023.02.21 13:35
  • 지난해 11월 미국 인공지능(AI) 기업 ‘OpenAI’의 ‘챗GPT’ 공개 이후, 세계적으로 다양한 산업군에서 AI 기술 활용을 위한 연구개발이 가속한 가운데, 챗GPT를 기반으로 한 건강 AI 챗봇이 출시됐다.

    헬스케어 플랫폼 굿닥은 국내 최초로 챗GPT(ChatGPT)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가 도입된 ‘건강 AI 챗봇’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 이미지 제공=굿닥
    ▲ 이미지 제공=굿닥

    굿닥 앱(App) 내 ‘건강 AI’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해당 서비스는 건강·시술과 관련된 사용자 질문에 AI가 1초 이내에 답변을 제공한다. 만약 AI 답변이 충분하지 못할 경우, 질문에 따라 ▲비대면 진료 ▲클리닉마켓 ▲병원 예약 등 대면 진료와 연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해 다각적이고 심층적으로 사용자 건강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

    사용자의 질문에 대해 AI가 즉각적인 답변을 하는 이번 서비스는 누구나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를 통해 진료 연계성이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했다.

    굿닥 임진석 대표이사는 “기존 굿닥 앱을 통해 서비스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고, 나아가 질문에 대한 즉각적인 답변이 가능한 기능을 구현한 만큼, 비대면 인공지능이 의료 서비스 보편성과 친숙도 향상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의료 플랫폼에 국내 최초로 최신 기술인 인공지능 접목에 성공한 굿닥은 향후에도 다양한 최신 기술들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