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폭스바겐코리아, ID.4 글로벌 캠페인 기념 '앤트맨 무비나잇' 성료

기사입력 2023.02.17 10:30
  • 폭스바겐 X 앤트맨과 워스프 퀀텀매니아 무비나잇 /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 폭스바겐 X 앤트맨과 워스프 퀀텀매니아 무비나잇 /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폭스바겐코리아가 지난 15일 용산 씨네드쉐프에서 폭스바겐과 마블 히어로물 앤트맨의 세 번째 시리즈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와의 글로벌 콘텐츠 캠페인 협업을 기념한 무비나잇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폭스바겐코리아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도 참석했다.

    공식 개봉일에 맞춰 120여명의 기자 및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영화 관람과 더불어 앤트맨, 와스프 캐릭터와 함께하는 포토 이벤트 등 풍성한 즐길 거리가 마련돼 참석자들로부터 열띤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후 상영된 폭스바겐과 마블 스튜디오가 공동 제작한 광고는 참석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주인공 스캇 랭(폴 러드)의 딸 케이시(캐서린 뉴튼)가 몸을 축소해 몰래 빠져나가는 과정을 ID.4 GTX와 함께 담았다. 광고 마지막에는 '(실차에) 크기를 줄이는 기능은 없습니다'라는 문구를 삽입해 재치를 더했다.

  • 폭스바겐, ID.4 GTX /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 폭스바겐, ID.4 GTX /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ID.4 GTX는 지난해 9월 국내 출시된 순수 전기 SUV ID.4의 고성능 버전으로, ID.패밀리 최초의 고성능 모델이다. ID.4와 마찬가지로 폭스바겐의 전기차 범용 플랫폼 MEB를 기반으로 제작돼 최초로 듀얼모터 및 사륜구동(AWD) 시스템을 탑재했다. ID.4 GTX는 77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가 WLTP 기준 480㎞에 달하며, 125㎾ 급속 충전 시 약 30분 충전으로 300㎞를 주행할 수 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60㎞에 도달 시간은 3.2초, 시속 100㎞에 도달 시간은 6.2초다.

    폭스바겐코리아 사샤 아스키지안 사장은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해 전체 수입차 시장 4위로, 2021년 대비 10% 증가한 1만5791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훌륭한 성적을 달성했다"며, "올해에도 성공적인 투아렉의 런칭을 시작으로 라인업을 강화하며 또 한 번의 멋진 스토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는 미지의 세계 '양자 영역'에 빠져버린 앤트맨 패밀리가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사상 가장 강력한 빌런이자 무한한 우주를 다스리는 정복자 '캉'을 마주해 시공간을 초월한 최악의 위협에 맞서는 2023년 첫 마블 블록버스터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