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이콜랩이 산업용 가스 생산 기업의 운영 효율성 극대화와 ESG 경영을 지원하는 디지털 솔루션 ‘OMNITM ASP(옴니 에이에스피, OMNI™ Air Separation Performance)’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
‘OMNITM ASP‘는 산업용 가스 생산 공정에서 핵심적인 설비인 공기 압축기의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고, 물과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하는 디지털 솔루션이다.
한국이콜랩은 해당 솔루션이 산업용 가스 생산 기업의 전체 운영 비용 80% 이상이 발생하는 공기 압축기의 운영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진단 및 분석하여 최고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해 운영 비용을 최소화하고 수익성을 극대화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와 동시에 물과 에너지 절약 및 탄소 배출량 감축을 돕는다고 덧붙였다.
이콜랩 글로벌 케미칼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데이비드 롭스테드(David Lofstead)는 "비효율적으로 운영되는 공기 압축기의 잠재적 영향은 치명적이다. 사고가 발생하면 추가적인 에너지 비용과 2~3%의 생산 손실, 1~2%의 전력 소비 증가를 초래할 수 있다”며, “오늘날과 같은 기후 위기와 물 부족 시대에 ‘OMNITM ASP’는 산업용 가스 생산 고객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주는 동시에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준다”고 말했다.
- 김정아 기자 jungya@chosun.com
최신뉴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dizz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