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한국이콜랩, 산업용 가스 생산 기업 ESG 경영 지원 솔루션 출시

기사입력 2023.02.16 10:24
  • 한국이콜랩이 산업용 가스 생산 기업의 운영 효율성 극대화와 ESG 경영을 지원하는 디지털 솔루션 ‘OMNITM ASP(옴니 에이에스피, OMNI™ Air Separation Performance)’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 사진 제공=한국이콜랩
    ▲ 사진 제공=한국이콜랩

    ‘OMNITM ASP‘는 산업용 가스 생산 공정에서 핵심적인 설비인 공기 압축기의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고, 물과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하는 디지털 솔루션이다.

    한국이콜랩은 해당 솔루션이 산업용 가스 생산 기업의 전체 운영 비용 80% 이상이 발생하는 공기 압축기의 운영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진단 및 분석하여 최고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해 운영 비용을 최소화하고 수익성을 극대화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와 동시에 물과 에너지 절약 및 탄소 배출량 감축을 돕는다고 덧붙였다.

    이콜랩 글로벌 케미칼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인 데이비드 롭스테드(David Lofstead)는 "비효율적으로 운영되는 공기 압축기의 잠재적 영향은 치명적이다. 사고가 발생하면 추가적인 에너지 비용과 2~3%의 생산 손실, 1~2%의 전력 소비 증가를 초래할 수 있다”며, “오늘날과 같은 기후 위기와 물 부족 시대에 ‘OMNITM ASP’는 산업용 가스 생산 고객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여주는 동시에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준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