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헬스

초개인화 영양 관리 앱 필라이즈, 영양제 조합 분석 33만 회 달성

기사입력 2023.02.15 11:39
  • 초개인화 영양 관리 앱 필라이즈가 누적 33만 회의 영양제 조합 분석 횟수가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영양제 조합 분석은 개인이 복용 중인 영양제를 분석해 부족한 영양 성분을 추천하고 과다한 영양 성분을 피드백해 주는 기능으로, 지난해 7월 출시됐다. 

    필라이즈는 영양제 조합 분석 기능과 영양제 리뷰가 높은 이용률을 기록하며, 영양제 플랫폼 1위 자리를 굳히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누적 11만 건을 기록하고 있는 영양제 리뷰는 지난해 5월 출시한 서비스로, 누적 리뷰 수는 지난해 7월 3만 개에서 8개월 만에 약 270% 증가했다. 영양제 누적 조합 분석 기능은 같은 기간 2만 회에서 33만 회로 폭증해 1,550% 신장률을 나타냈다.

  • 이미지 제공=필라이즈
    ▲ 이미지 제공=필라이즈

    필라이즈는 조합 분석 횟수는 매일 4천 회를 넘는 등 1분당 3회 이상의 영양제 조합 분석이 진행 중인 것으로 집계됐다며, 이 같은 이용률 성장이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과 전문적이고 세심한 영양 관리를 원하는 사용자의 니즈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했다. 특히 필라이즈 앱을 통해 자신이 복용하는 영양제의 분석, 추천 영양 성분과 효과, 부작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셀프 메디케이션의 접근성을 높인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필라이즈 신인식 대표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건강 수명을 늘리기 위한 셀프 메디케이션 기능을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고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리뷰 콘텐츠의 선순환과 전문가의 세심한 피드백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NO. 1 초개인화 영양 관리 플랫폼으로 성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