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지프, 美 NFL 결승전서 '4xe' TV 광고 공개

기사입력 2023.02.13 18:26
  • 지프, 미국 NFL 결승전 TV 광고 / 스텔란티스코리아 제공
    ▲ 지프, 미국 NFL 결승전 TV 광고 / 스텔란티스코리아 제공

    지프가 12일(현지 시간) 미국 최대의 스포츠 행사 미국 프로풋볼리그(NFL) 결승전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파워트레인을 장착한 '4xe' 모델의 TV 광고를 선보이고 브랜드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 캠페인은 지프의 글로벌 전동화 포트폴리오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함이다. NFL 결승전 광고는 오프로드 SUV를 대표하는 '랭글러 4xe'와 럭셔리 플래그십 SUV '그랜드 체로키 4xe'의 모습을 담았다. 기린, 미어캣, 타조, 나무늘보와 같은 동물들이 제각기 다양한 울음소리를 내는 가운데 자연 속에서 전기 모드로 조용히 주행하는 랭글러 4xe와 그랜드 체로키 4xe를 출현시킴으로써 강력한 오프로드 주행 능력과 대비되는 정숙함을 강조했다. 동물들은 광고의 배경음악인 '일렉트릭 부기(Electric Boogie)'에 맞춰 춤을 춰 유쾌함을 더했다.

    이번 광고에 쓰여진 일렉트릭 부기는 레게 아티스트 마샤 그리피스가 1983년 발매한 곡으로, 1990년대 초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지프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마샤 그리피스, 레게 아티스트이자 프로듀서 섀기, 신진 레게 아티스트 앰버 리, 자밀라 팔락, 모얀과 함께 2023년 버전의 일렉트릭 부기를 제작했다.

    지프는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을 통해 전 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댄서들과 일렉트릭 슬라이드 댄스를 함께하는 해시태그 챌린지를 진행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