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퀀타매트릭스, 국제 진단 전문 전시회 ‘2023 Medlab’ 참가…중동 지역 사업 확장

기사입력 2023.02.13 15:52
  • 종합 미생물 진단 기업 퀀타매트릭스가 6일부터 9일까지 두바이 월드 트레이드 센터에서 열린 국제 진단 전문 전시회 ‘Medlab Middle East 2023(이하 2023 Medlab)’에 참가해 신속 항균제 감수성 검사기기 ‘dRAST’를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 사진 제공=퀀타매트릭스
    ▲ 사진 제공=퀀타매트릭스

    ‘Medlab’은 중동, 동서 아프리카를 아우르는 글로벌 규모의 진단 전문 전시회로, 올해 행사에는 40여 개국 7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석해 일회용품부터 기기 및 고급 장비까지 다양한 제품을 전시했다.

    퀀타매트릭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중동지역 대표시장인 UAE 대리점으로 NeoScience사를 최종 낙점해 계약을 체결했다. NeoScience사 CEO Nadia Abu Hijleh는 “당사는 이미 UAE 내 주요 병원에 신속 균 동정 시스템을 보급 중인 회사로 신속 항균제 감수성 검사기기인 ‘dRAST’와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어 UAE에서도 이제 균혈증 환자에게 적정 항균제를 빠르게 처방하는 것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dRAST’는 미세유체 기술과 현미경 이미지 기술을 활용해 최적 항균제 처방을 할 수 있게 돕는 검사장비다. 전통적인 항균제 감수성 검사에서 필요로 하는 분리배양 과정이 불필요해 혈액 양성 샘플로부터 4~7시간 만에 최적 항균제 처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최적화된 적정량의 항균제 처방이 가능하여 항균제 오남용을 막을 수 있다.

    퀀타매트릭스 관계자는 “dRAST는 빠른 시간 안에 최적의 항균제 처방을 가능하도록 하여, 환자의 생명을 살리고 항균제 내성 발생 위험을 줄여준다”며, “퀀타매트릭스는 저명한 의료기관과 이상적인 항균제 스튜어드십 프로그램에 필요한 병원 워크플로우 개선 스터디도 진행 중으로, 전 세계 항균제 내성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