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식음료업계, 원재료의 '신선함' 앞세워 헬시플레저족 공략

기사입력 2023.02.10 16:51
  • '헬시플레저(Healthy-Pleasure)'와 ‘어다행다(어차피 다이어트할 거 행복하게 다이어트하자)’ 등 맛과 건강함을 모두 갖춘 음식을 통한 건강 관리가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식음료업계가 원재료의 ‘신선함’을 전면에 내세운 먹거리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맛과 건강함의 기본인 원재료의 신선함을 앞세워 소비자를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 써브웨이(Subway®)는 ‘에그마요 꿀조합 3종’을 선보였다. 브랜드 대표 스테디셀러이자 ‘가성비 갑’ 샌드위치인 ‘에그마요’를 기본으로, 에그마요와 궁합이 특히 좋은 추가 토핑을 각각 곁들인 '에그마요 베이컨'와 ‘에그마요 페퍼로니’로 구성됐다. 3종 모두 매일 매장에서 직접 손질하는 신선함 가득한 달걀에 감칠맛과 고소함이 매력적인 마요네즈 소스의 환상적인 조화가 돋보인다. 여기에, 달걀과 마찬가지로 당일 직접 손질하는 다채로운 채소가 더해져 보다 수준 높은 신선함을 자랑한다.

  • 던킨은 딸기의 신선함을 가득 담은 시즌 한정 메뉴 ‘생딸기’ 5종을 던킨라이브 단독으로 선보인다. 던킨 라이브에서 2월에만 판매하는 이번 시즌 메뉴는 신선한 딸기와 부드러운 크림을 베이스로 한 도넛 3종과 음료, 잔케익으로, 달콤한 제철 딸기를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시즌 한정 ‘생딸기’ 신메뉴는 △생딸기 우유크림 도넛 △생딸기 타트 도넛 △생딸기 올드훼션드 △라이브 인 딸기라떼 △딸기요정의 잔케익 등이다.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한돈 양념 돼지갈비'와 '한돈 고추장 제육볶음'으로 구성된 신제품 '무항생제 한돈으로 만든 양념육 2종’을 출시했다. 가장 큰 특징은 패키지에 도축일자와 제조일자를 표시해 원재료의 신선함을 강조하는 동시에, 양념육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를 높였다는 점이다.

    하림은 롯데마트 즉석조리 식품 코너 델리에서 ‘무항생제 로스트 닭다리’를 선보였다.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건강하게 키운 닭을 먹기 좋게 손질한 뒤, 영하 35도 이하에서 40분간 개별 급속 동결해 신선함을 살린  ‘하림 무항생제 IFF 통다리’ 프리미엄 제품을 사용했다는 설명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