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패션업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 통해 제품군 확대

기사입력 2023.02.10 15:51
  • 일상복과 아웃도어 패션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야외 활동을 즐기는 젊은 세대가 많아지면서 고프코어(Gorpcore) 룩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거리 두기가 완화되면서 등산, 캠핑 등 야외 활동을 즐기려는 사람이 더욱 늘어나 일상과 아웃도어를 넘나드는 라이프스타일 제품은 더욱 인기를 끌 전망이다.

  • 사진=고어텍스 제공
    ▲ 사진=고어텍스 제공

    고어텍스는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기능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하고 독창적인 협업으로 유명한 글로벌 브랜드 준지(JUNN.J)와 협업을 진행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를 이용해 풀오버 제품 등 감각적인 디자인과 고기능성을 갖춘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는 고어 사가 혁신을 통해 새로운 이뤄낸 브랜드 확장의 결과로 활동을 즐기면서 기능성과 스타일은 유지하길 원하고 방수 영역 이외의 다양한 상황에서 편안함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알맞은 제품이다.

    이번에 선보인 ‘고어텍스 반집업 후디 스트링 풀오버’는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를 이용해 뛰어난 방풍·투습성으로 스타일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찬 바람에 방해받지 않고 오랫동안 따뜻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해준다.

    국내 스트리트 브랜드 ‘디스이즈네버댓’과도 협업을 통해 스트리트 한 무드의 다양한 고 기능성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이외에도 캐나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크테릭스 전개하는 베일런스와도 협업을 진행했다. 베일런스는 아크테릭스가 2009년 기존 제품군과 별도로 론칭한 프리미엄 컬렉션이다.

  • 사진=무신사 제공
    ▲ 사진=무신사 제공
    무신사는 패션 브랜드 디키즈와 펑크 감성이 더해진 스트리트 패션 레이블 ‘마스터마인드 재팬’의 컬레버레이션 컬렉션을 단독 발매한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디키즈의 대표 아이템 중 하나인 아이젠하워 재킷을 포함해 조거 팬츠, 후드 티셔츠, 슬리브 티셔츠 등에 마스터마인드 재팬을 상징하는 스컬 그래픽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제품마다 디키즈와 마스터마인드 재팬의 브랜드 로고를 활용한 리플렉티브 프린트를 적용한 점이 차별화된다.
     
    스포츠 브랜드 엄브로는 국내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언더마이카와 협업을 진행해, 풋볼 홀리건을 모티브로 엄브로의 스포티함과 언더마이카의 고프코어 무드를 고스란히 녹여낸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완성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