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현대약품, 시놉스디자인과 신약 개발 협약 체결…기간·비용 절감 기대

기사입력 2023.02.10 09:34
  • 현대약품이 CADD(Computer-aided design and drafting: 컴퓨터이용설계제도) 기반의 신약 후보 물질 디자인 업체인 ㈜시놉스디자인과 신약 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 이미지 제공=현대약품
    ▲ 이미지 제공=현대약품

    현대약품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놉스디자인의 분자 설계 기술을 이용해 신규 타깃에 대한 새로운 구조를 발굴하고 신약 후보 물질을 도출할 계획이다. 아울러 효율적인 후보 물질 개발로 신약 개발 기간이 단축되고 개발에 드는 비용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의약 화학 기반의 CADD 업체인 ㈜시놉스디자인과 현대약품의 의약 화학 연구원들이 지속해서 토론 및 논의를 할 수 있게 됨에 따라 후보 물질 발굴에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놉스디자인은 Medichem plus in sillico(메디켐 플러스 인 실리코) 기반의 분자 설계 위탁 연구업체(CRO)다. 물질의 특허성 및 합성 가능성까지 고려하여 라이브러리 물질 탐색이 아닌 즉시 합성이 가능한 새로운 물질을 디자인하는 기술이 강점으로, 최소한의 물질 합성으로 유효 물질 구조 확보와 최적화를 통해 빠르고 효율적으로 후보 물질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