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가족 단위 ‘패캉스족’ 증가…호텔가, 다변화되는 여행 패턴 및 트렌드 반영한 상품 출시

기사입력 2023.02.09 16:02
  • 호텔업계가 가족들과의 여행을 계획 중인 ‘패캉스(패밀리+호캉스)족’을 위한 객실 패키지 및 프로모션을 앞다투어 선보이고 있다.

    특히 야외 액티비티 및 로컬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패키지부터 나만의 취미를 즐길 수 있는 상품들이 출시돼 눈길을 끈다. 실제로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2023 관광트렌드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여행 트렌드로 아웃도어·레저여행, 로컬관광, 취미여행 등이 선정된 바 있다. 이에 새로워진 여행 패턴 및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호텔들의 상품·서비스 개발이 지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호텔에서 ‘레저 활동’ 즐긴다!

  • 코오롱호텔 '슈 포 어스' 트레킹화 렌탈존
    ▲ 코오롱호텔 '슈 포 어스' 트레킹화 렌탈존

    코오롱호텔은 최근 호텔 로비 내 ‘슈 포 어스(Shoe for Us)’ 트레킹화 렌탈존을 마련했다. 다양한 사이즈 및 디자인의 코오롱스포츠 기능성 신발을 대여할 수 있는 곳으로, 투숙객 누구나 손쉽게 토함산 트레킹에 도전할 수 있다. 호텔 인근 산책로를 표시한 지도 또한 제공해, 가족들과 함께 겨울 풍경을 만끽하며 트레킹을 즐길 수 있다. 렌탈존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며 대여한 신발은 운영 시간 동안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하다.

    마우나오션리조트는 아이들과 함께 야외 액티비티를 즐기며 겨울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스노우맨’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객실 1박과 함께 눈썰매장 및 바데풀 2인 이용권으로 구성돼 동대산의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눈썰매를 즐긴 후 따뜻한 바데풀에서 피로를 풀 수 있다. 이 밖에도 눈썰매장 내 빙어 낚시를 경험할 수 있는 빙어 체험관, 리조트 주변을 둘러볼 수 있는 깡통열차, 카트 및 미니 전동차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돼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스케이팅과 객실에서의 프라이빗한 휴식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윈터 온 아이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객실 1박과 아이스링크 입장 및 스케이트 대여 2인권, 호텔 아이스링크의 시그니처 핫 초콜릿 2잔 등의 혜택이 포함됐다.

  • 해비치 컨트리클럽 제주 레이크 코스
    ▲ 해비치 컨트리클럽 제주 레이크 코스

    해비치 컨트리클럽 제주는 골프와 호캉스를 즐기며 기부에도 동참할 수 있는 ‘딜라이트 골프 라이프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 패키지는 골캉스를 즐기며 기부도 할 수 있는 ‘가치소비’ 상품으로 호응을 얻어왔다. 매년 수익금의 일부를 유엔난민기구(UNHCR)에 기부해 왔으며, 올해는 수익금의 일부를 국내 취약 계층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이 패키지는 해비치 컨트리클럽 제주에서 18홀 또는 36홀 라운드를 즐기고, 클럽 하우스에서의 점심 식사 및 아메리카노 이용 혜택을 포함한다. 아울러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에서 객실 숙박과 함께 제철 식재료로 준비한 조식 뷔페를 제공한다.

    국내 대표 관광지에서 하는 ‘로컬 감성’ 체험

  • 코오롱호텔 '가자 엑스포' 패키지
    ▲ 코오롱호텔 '가자 엑스포' 패키지

    코오롱호텔은 호캉스를 즐기며 천년고도 경주의 역사와 문화예술 콘텐츠를 살펴볼 수 있는 ‘가자, 엑스포’ 패키지를 내놨다. 객실 1박, 조식 2인과 함께 경주엑스포대공원 입장권 2매를 제공해 호텔에서의 여유는 물론 신라의 역사를 담은 각종 전시와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불국사에서 불교 문화 체험은 물론 심신 치유까지 가능한 ‘템플 위드 코오롱’ 패키지도 운영한다. 객실 1박과 함께 체험복, 저녁공양, 불국사 문화재 투어, 사물 소리 명상, 염주 또는 연꽃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해당 패키지는 월요일과 화요일 제외 매일 운영되며,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은 불국사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코오롱 씨클라우드호텔은 호캉스와 함께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을 즐길 수 있는 ‘롯데월드’ 패키지를 진행한다. 객실 1박과 ‘부산 롯데월드’ 2인 자유이용권을 제공해 아이와 함께 테마파크 곳곳을 둘러본 후 객실에서의 프라이빗한 휴식이 가능하다. 코오롱호텔과 코오롱 씨클라우드호텔의 패키지는 모두 올 연말까지 이용할 수 있다.

    메종 글래드 제주는 제주 겨울 제철 식재료로 만든 특선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테이스티 윈터’ 프로모션을 오는 28일까지 선보인다. 시그니처 메뉴 양갈비를 비롯해 대게, 굴찜, 방어회 등 제철 해산물 특선 메뉴와 전복 김밥, 흑돼지 버터구이, 오메기떡 등 제주 야시장 로컬 푸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매주 토요일 디너 1부에는 스페셜 이벤트로 ‘대방어 해체쇼’가 진행돼 재미를 더한다.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소노벨 청송은 스위트 타입 객실과 조식뷔페(2인)에 솔샘온천(2인), 화덕 사과피자(1ea)까지 더한 구성으로 ‘스위트 올인클루시브 패키지(Suite All Inclusive PKG)’를 선보인다.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는 리조트 1층 이탈리안 레스토랑 ‘빠띠오(PATIO)’에서 청송의 특산물인 사과로 만든 화덕피자도 제공된다. 청송은 경북에서 사과 재배량이 가장 많은 지역으로, ‘꿀사과’ 생산지로 유명하다. 

    ‘아트캉스족’부터 ‘북캉스족’, ‘주(酒)캉스족’까지 공략!

  • 더 플라자 '체크인아트(Check in ART)' 패키지
    ▲ 더 플라자 '체크인아트(Check in ART)' 패키지

    최근 문화 예술 경험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전시 관람과 휴식이 공존하는 ‘아트호캉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코오롱호텔은 '타임 애프터 타임(Time After Time)' 미디어 아트 전시회를 운영하고 있다. 호텔 야외 공간부터 1층 ‘아리아홀’에는 1970년대부터 지금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국내외 캐릭터 피규어가 전시된 ‘피규어홀’을 조성했다. 대형 슈퍼 히어로 피규어가 설치된 포토존도 마련돼 있어 아이와 함께 인증 사진을 남기기에 제격이다. 2층에는 리뉴얼한 전시존 '더 스트릿(The Street)'이 마련됐다. 국내 최초로 나일론을 생산하고 오늘날 미래소재로 글로벌 시장을 이끌고 있는 코오롱그룹의 가치 및 비전을 2개의 재봉틀로 표현한 '코리아 양장점'부터 옛 할머니 방을 모티브로 다양한 아날로그 소품을 확인할 수 있는 '최정자(할머니방)'까지 각양각색의 12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더 플라자는 호텔에서 휴식과 전시를 함께 즐기는 ‘체크인아트(Check in ART)’ 패키지를 선보인다. 체크인아트 패키지는 디럭스룸 1박 투숙과 ‘그라운드시소’ 서촌, 성수 전시 관람권 각각 2매로 구성됐다. 더 플라자는 그라운드시소 서촌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덕수궁, 광화문광장 등 서울 주요 명소와 인접해 있어 문화 예술 경험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웅진 북클럽과의 제휴를 통해 럭셔리한 패밀리 라운지를 아이들을 위한 '북캉스' 공간으로 운영한다. '웅진 북클럽 라이브러리'에서는 다양한 연령대에 맞는 도서와 1만여 콘텐츠가 탑재된 웅진 북클럽 북패드가 비치돼 지루할 틈 없는 다양한 북 큐레이션을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독서와 놀이의 경계를 허무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오감으로 '북캉스'를 만끽할 수 있어 막바지 겨울방학 시즌에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그만이다.

    서울드래곤시티는 그랜드 머큐어 1층 ‘알라메종 와인 앤 다인’에서 와인과 페어링 푸드를 선보이는 ‘뱅 드 메종(Vin de Maison)’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뱅 드 메종’ 이용객은 ▲뵈브 클리코 또는 모엣샹동 샴페인 1병 ▲프리시전 네비게이터 카베르네 소비뇽 1병 ▲페어링 푸드 1종을 맛볼 수 있다. 페어링 푸드로는 큐브 안심 스테이크, 샤퀴테리 플래터, 치킨 화이타가 준비돼 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호텔 바에서 여유롭게 한정판 위스키를 맛볼 수 있는 ‘위스키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조선팰리스는 글렌드로낙 12년, 벤리악 12년 2종을 제공하는 ‘하이랜드 싱글몰트 위스키’ 프로모션을 내달 31일까지 실시한다. 웨스틴 조선 서울 ‘라운지앤바’에서는 조니워커 블루 라벨의 한정판 위스키를 오는 28일까지 만날 수 있으며, 이외에도 레스케이프 ‘마크 다모르’, 그랜드 조선 제주의 ‘피크 포인트’ 등에서도 다양한 위스키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