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슬램덩크 열풍과 맞물려 키덜트족 폭발적 증가…호텔업계, 키덜트 프로모션 출시 봇물

기사입력 2023.02.08 10:30
  • 최근 애니메이션 ‘슬램덩크’ 열풍으로 네버랜드 신드롬이 가속화되고 있다.

    네버랜드 신드롬은 2023 트렌드코리아가 선정한 트렌드 키워드 중 하나로 나이 들기를 거부하고 취향에 따라 소비하며 행복을 추구하는 현상을 일컫는다. 영원히 아이의 모습으로 사는 피터팬이 사는 곳 ‘네버랜드’에서 착안되었으며 키덜트 현상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호텔업계는 키덜트족을 공략하기 위해 이색 프로모션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계묘년 새해에 어울리는 토끼 캐릭터 협업 포토존부터 인기 캐릭터 테마룸, 캐릭터 전시회 티켓 증정, 테마파크 연결 통로 개통 등 동심을 자극하는 혜택 마련에 분주한 모습이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인기 토끼 캐릭터 몰랑이와 협업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 먼저 오는 28일까지 야외 온천 씨메르에서는 ‘몰랑이와 피우피우 포토존’을 운영한다. 탁 트인 오션뷰 속에서 스파를 즐기는 동시에 이색 인증샷을 남길 수 있어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인기몰이 중이다. 신관 지하 1층 키즈 빌리지에서는 오는 26일까지 몰랑이 캐릭터 모양의 비누와 쿠키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무료 키즈 클래스도 열린다.

    서울드래곤시티


    서울드래곤시티는 포켓몬코리아와 협업한 객실 패키지를 출시했다. 포켓몬스터 테마룸 1박을 비롯해 포켓몬스터 한정판 어메니티 증정, 성인 2인 조식, 수영장 및 피트니스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 노보텔 수페리어 객실에 마련된 테마룸은 포켓몬스터가 그려진 베개커버, 베드러너, 무드등, 가습기 등으로 가득 꾸며졌다. 해당 객실 이용 시 인형, 극세사 담요, 리유저블 컵, 스티커로 구성된 한정판 어메니티도 받을 수 있다.

    롯데호텔


    롯데호텔은 지난 1월부터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 월드와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직결하는 ‘원더도어(Wonder Door)’를 오픈했다.

  • 기존에는 연결로가 호텔 외부에 있어 롯데월드 입장까지 도보로 10분 이상 걸렸지만 원더도어로 호텔 로비에서 불과 몇 걸음 만으로도 입장이 가능해졌다. 호텔 패키지나 호텔 현장 구매로 제공되는 전용 티켓을 사용하는 투숙객에게는 재입장이 1회 허용되는 특전도 제공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글로벌 캐릭터 완구회사 마텔사와 협업해 새로운 ‘바비룸’을 선보이며 ‘바비: 뉴 드림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 워커힐은 2009년부터 바비를 콘셉트로 한 '포에버 바비 (Forever Barbie)' 객실을 운영해왔다. 바비의 공간을 그대로 연출한 객실로 벽지부터 가구, 소품까지 모두 바비 전용 제품으로 채워진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바비룸은 바비의 인기 시리즈 ‘유 캔 비 애니씽(You can be anything)’을 콘셉트로 꾸며졌으며 패키지 이용 시 바비 인형 세트도 선물로 주어진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은 동심의 세계로 떠날 수 있는 '윈터 네버랜드' 패키지를 내놨다.

  • 패키지 이용 시 ‘하리보 골드베렌 100주년 생일 기념전’ 또는 ‘미키마우스 나우 앤 퓨쳐’ 전시 관람이 가능한 티켓이 기본으로 제공되어 어린 시절 추억이 깃든 캐릭터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카페&베이커리 더델리에서 스낵을 구매할 수 있는 F&B 크레딧, 피트니스센터 및 실내 수영장 무료 이용 혜택 등을 증정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