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폭스바겐 고성능 전기차 ID.4 GTX, 마블 영화 '앤트맨 시리즈'서 활약

기사입력 2023.02.07 17:20
  • 폭스바겐 ID.4 GTX,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서 활약 /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 폭스바겐 ID.4 GTX,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서 활약 /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폭스바겐의 고성능 순수 전기차 ID.4 GTX가 이달 15일 국내 개봉 예정인 마블 히어로물 앤트맨의 세 번째 시리즈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이하 앤트맨)'에 등장한다.

    폭스바겐은 이를 기념해 마블 스튜디오와의 협업을 통한 ID.4 글로벌 콘텐츠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영화 앤트맨은 미지의 세계 '양자 영역'에 빠져버린 앤트맨 패밀리가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사상 가장 강력한 빌런이자 무한한 우주를 다스리는 정복자 '캉'을 마주해 시공간을 초월한 최악의 위협에 맞서는 올해 첫 마블 블록버스터다.

    ID.4 GTX는 앤트맨에서 주인공 스캇 랭(폴 러드)과 호프 반 다인(에반젤린 릴리)의 패밀리카로 등장해 민첩한 주행 성능과 함께 패밀리 SUV로서의 면모를 동시에 선보인다.

  • 폭스바겐, ID.4 GTX /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 폭스바겐, ID.4 GTX /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지난해 9월 국내 출시된 전기차 ID.4의 고성능 버전인 ID.4 GTX는 ID.패밀리 최초의 고성능 모델이다. 폭스바겐의 전기차 범용 플랫폼인 MEB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델 가운데 최초로 듀얼 모터와 사륜구동(AWD) 시스템을 탑재했다.

    ID.4 GTX는 프런트 및 리어 액슬 각각에 전기 구동 모터를 탑재해 최대 220㎾(299hp, 295PS)의 전기 출력을 낸다. 77kWh 용량의 배터리는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가 WLTP 기준 480㎞에 달하며, 125㎾ 급속 충전 시 약 30분 충전으로 300㎞를 주행할 수 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60㎞까지 도달 시간은 3.2초, 시속 100㎞까지 도달 시간은 6.2초다. 전자적으로 제한되는 차량의 최고속도는 시속 180㎞다.

    폭스바겐은 영화 개봉을 앞두고 마블 스튜디오의 앤트맨과 공동 제작한 맞춤형 광고를 선보이며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한다. 폭스바겐,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파트너십 팀, 불릿이 함께 개발 및 제작한 이번 광고는 마블 스튜디오의 오랜 협력자인 앤서니 레너디 3세가 감독을 맡았다. 유럽 최대의 CG 제작 회사로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한 프레임스토어 시각효과 팀은 축소 및 확대 특수 효과를 통해 광고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이번에 제작된 광고는 소셜 미디어, TV 그리고 영화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 상무 릴 브라이어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혁신적인 방법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특별한 방식으로 삶에 공감하는 이야기를 풀어내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번 영화의 제작 과정 및 폭스바겐 e-SUV ID.4의 등장을 확인할 수 있는 영화의 비하인드 씬도 공개한다. 또한, ID.4는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앤트맨 월드 프리미어 레드 카펫에도 등장할 예정이다.

    폭스바겐 미래 트렌드, 전략 파트너십 및 글로벌 브랜드 엔터테인먼트를 책임지고 있는 살림 유크셀은 "다양한 협업을 통해 브랜드만의 감성적인 스토리텔링을 소구하는 것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며, "글로벌 브랜드들과 함께 이번 마블 스튜디오 프로젝트를 창의적으로 진행할 수 있어 매우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오는 8일까지 앤트맨 관람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화에 대한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총 30명을 추첨해 관람권(1인 2매)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오는 9일 해당 이벤트 포스팅 댓글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폭스바겐 글로벌 브랜드 관리 및 소비자 인사이트 책임자인 길버트 하이즈는 "앤트맨은 뛰어난 유머 감각과 진정성으로 높은 호감을 얻고 있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캐릭터 중 하나로, 우리 브랜드와 완벽하게 어울린다"며, "폭스바겐은 이번 앤트맨과의 협업 및 ID.4 글로벌 콘텐츠 캠페인을 통해 전 세계 수백만명의 사람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