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프롬바이오, 자체 개발 화장품 원료 ICID 세 번째 등재 성공

기사입력 2023.02.06 14:32
  • 프롬바이오가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 가티 검이 첨가된 ‘수용성 매스틱 검 FB-20’을 등재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ICID에 등재한 '감태나무잎추출물'과 잔탄 검이 첨가된 ‘수용성 매스틱 검 FB-20(XG)' 이후 세 번째 등재 성공이다.

    프롬바이오는 보스웰리아 추출물, 매스틱 검, 아프리카망고 종자추출물, 크릴오일 등 개별 인정형 기능성 원료를 보유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으로 간 건강, 체지방감소, 수면 건강 등의 소재 개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화장품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 이미지 제공=프롬바이오
    ▲ 이미지 제공=프롬바이오

    프롬바이오는 이번 ICID 등재가 가티 검이 들어있는 화장품에 대해 중국을 포함한 세계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특히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이어 공신력 있는 국제 기관을 통해 원료 인증을 받은 만큼 각국 수입허가 인증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했다.

    기존 ‘FB-20(XG)’는 매스틱 검, 덱스트린과 잔탄 검의 추출물이지만, ‘FB-20’은 매스틱 검, 덱스트린, 가티 검의 추출물이다. 잔탄 검과 가티 검 모두 화장품 원료로 그 용도는 결합제, 유화안정제 등으로 사용되며, ‘FB-20(XG)’, ‘FB-20’ 모두 피부컨디셔닝제로 사용 가능하다.

    사측은 등재 완료한 두 원료 모두 안정성, 안전성, 기능성이 입증되어 화장품 제조에 적합하다며, 프롬바이오 화장품 브랜드 매스티나의 ‘매스틱 6 아워스 앰플’과 현재 개발 중인 탈모 증상 완화 헤어 케어 제품 등 가티 검과 잔탄 검이 포함된 매스틱 검 제품들을 중국 등 세계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프롬바이오 심태진 대표이사는 “수용성 매스틱 검 FB-20의 국제화장품원료집 등재로 중국을 포함한 많은 나라에 프롬바이오를 알릴 기회가 생길 것으로 기대한다”며, “세계적인 수준의 원료를 활용한 제품 출시로 K-뷰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