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몬스타엑스, ‘韓 아티스트 최초’ 아이하트 메타버스 공연 나선다

  • 메타리즘
기사입력 2023.02.03 15:12
국내 히트곡과 글로벌 팬들이 좋아하는 곡으로 무대 꾸며, 로블록스와 포트나이트에서 관람 가능
  • (사진제공: 아이하트라디오 공식 SNS)
    ▲ (사진제공: 아이하트라디오 공식 SNS)

    보이그룹 몬스타엑스가 메타버스에서 글로벌 팬과 만날 준비에 나섰다.

    소속사 스타십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몬스타엑스는 오는 10일 미국 대표 유명 라디오 방송사 아이하트라디오(iHeartRadio)와 손 잡고 메타버스 속 ‘아이하트랜드(iHeartLand)’에서 ‘아이하트라디오 라이브 위드 몬스타엑스(iHeartRadio LIVE with MONSTA X)’ 공연을 펼친다.

    아이하트라디오는 매년 미국 현지에서 열리는 연말 음악 축제 ‘징글볼’ 투어의 주최사로 몬스타엑스는 2018년 K팝 그룹 최초로 참여해 현재까지 세 차례 출연한 바 있다.

    몬스타엑스의 메타버스 공연은 게임 로블록스(Roblox)와 포트나이트(Fortnite) 속 ‘아이하트랜드 스테이크 팜 파크(iHeartLand's State Farm Park)’에서 펼쳐진다. 로블록스와 포트나이트는 가상 세계 내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공연과 팟캐스트 등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메타버스 기반의 게임이다. 몬스타엑스는 국내 아티스트로서 첫 주자로 나선다.

    공연은 국내에서 발표했던 히트곡과 글로벌 팬들이 좋아하는 곡들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무대에서 몬스타엑스 관련 미니게임 등 부가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몬스타엑스는 지난 1월 9일 미니 12집 ‘리즌’으로 컴백한 후 글로벌 앨범 차트를 휩쓸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몬스타엑스는 항상 다양한 장르를 재미있는 곡으로 만들어내는 데 능숙하다”고 이번 앨범을 평가했다.

  • 메타리즘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