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이웃들이 가장 많이 찾은 동네 겨울 간식 1위 '붕어빵'

기사입력 2023.01.30 15:02
  • 그래픽 제공=당근마켓
    ▲ 그래픽 제공=당근마켓

    당근마켓이 올 겨울(2022년 12월~2023년 1월) ‘겨울간식지도’에 가장 많이 올라온 장소 순위를 공개했다.

    당근마켓 겨울간식지도는 지역 주민들이 직접 동네 먹거리 장소를 등록하고 이웃과 공유하는 오픈맵 서비스다. 이번 겨울 가장 많이 등록된 장소는 '붕어빵(65.1%)'이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어묵(10.5%) △호떡(9.9%) △군고구마(4.0%) △타코야키(3.4%) △계란빵(2.8%) △국화빵(2.2%) △군밤(1.3%) △호빵(0.5%) 순으로 나타났다.

    전국에서 붕어빵 장소가 가장 많이 등록된 동네는 '부산시 연제구 연산동'이었다. 어묵은 △대구시 남구 대명동, 호떡은 △서울시 양천구 신정동, 군고구마는 △서울시 송파구 가락동에 가장 많이 등록된 것으로 집계됐다.

    종류를 불문하고 간식 장소 정보가 가장 많이 등록된 지역은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곳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이었다.

    문경원 당근마켓 지역사업실 실장은 “겨울간식지도는 매년 동네 주변에서 살펴볼 수 있는 알짜 간식 판매처 정보들을 이웃들과 친근하게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당근 이웃들이 직접 발견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오픈맵 서비스인 만큼, 유용한 정보가 활발히 공유될 수 있도록 올 겨울에도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