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타타대우상용차, 차세대 준중형 트럭 '2023 더쎈' 실내 공개

기사입력 2023.01.26 17:40
  • 타타대우상용차, '2023 더쎈' 실내 이미지 / 타타대우상용차 제공
    ▲ 타타대우상용차, '2023 더쎈' 실내 이미지 / 타타대우상용차 제공

    타타대우상용차가 내달 출시를 앞둔 '2023 더쎈' 실내 이미지와 새로운 네이밍을 최초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2023 더쎈은 준중형 트럭 더쎈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이 모델은 운전자 중심의 집약적인 공간을 메인 콘셉트로 실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상용차 운전자의 운행 환경을 고려해 더욱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공간을 구성했다.

    2023 더쎈은 고급스러운 대쉬보드와 한층 세련된 실내 공간, 그리고 운전석의 편리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대시보드와 시트 사이의 공간을 확보해 운전 편의성 및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풀 디지털 클러스터와 초대형 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AVN) 적용 등 주행 편의성과 시각적 만족감을 강조했다. 외관 디자인도 소폭 변경될 예정이다.

    타타대우상용차는 2023 더쎈 출시에 맞춰 더쎈의 영문 네이밍을 'the CEN'에서 'DEXEN'으로 변경했다. DEXEN은 'Designed Efficiency'이란 알파벳 이니셜에 'XEN'을 조합해 '최고의 효율을 위해 디자인한 준중형 트럭'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를 통해 대형 트럭 '맥쎈(MAXEN)'과 중형 트럭 '구쎈(KUXEN)'과 강한 트럭을 의미하는 쎈의 영문 표기를 'XEN'으로 통일했다.

    타타대우상용차 김방신 사장은 "2023 더쎈은 운전자 중심의 더욱 효율적이고 편안한 실내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대시보드와 시트를 포함한 인테리어 전반에 고급 승용차를 연상시키는 디자인 요소를 담았다"며, "새롭게 변경된 더쎈의 모습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인 만큼, 상용차 운전자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