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스트리

베스핀글로벌, 개별 IoT 데이터 한 곳에서 처리

기사입력 2023.01.26 12:46
AIoT 플랫폼 ‘IoT옵스’ 출시… 데이터 수집과 분석 단일 플랫폼에서 지원
  • 베스핀글로벌이 IoT 데이터 수집과 처리, 대시보드 등 모든 서비스를 지원하는 AIoT 플랫폼 ‘IoT옵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베스핀글로벌
    ▲ 베스핀글로벌이 IoT 데이터 수집과 처리, 대시보드 등 모든 서비스를 지원하는 AIoT 플랫폼 ‘IoT옵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을 결합한 지능형 사물 인터넷(AIoT) 플랫폼 ‘IoT옵스(IoTOps)’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IoT옵스는 IoT 데이터 수집과 저장, 분석을 한 번에 수행할 뿐 아니라 AI·머신러닝(ML) 기술을 통해 고객별 맞춤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다. IoT 데이터 수집과 처리, 대시보드 등 모든 서비스를 단일 플랫폼으로 지원한다. 또 다양한 IoT와 엣지 디바이스를 관리하고 대용량 데이터의 수집과 저장을 자동화한다. 

    이 플랫폼은 각기 다른 제조사의 IoT 디바이스들의 데이터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볼 수 있어 의사결정 시간과 비즈니스 대응력을 높일 수 있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으로 별도 인프라 구축 없이 디바이스에 즉시 연결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베스핀글로벌은 IoT 기기가 산업 전반에서 이용되는 만큼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콜드체인 모니터링 △스마트팜 △스마트빌딩 △배터리 관리 △모빌리티 △농업 △제조 △물류 △SOC △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IoT옵스를 활용할 수 있게 했다고 설명했다. 또 고객 편의성을 위해 카카오 맵·네이버 맵 등 국내 지도 서비스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

    조용석 베스핀글로벌 데브옵스 개발팀장은 “IoT 플랫폼은 갈수록 파편화되는 디바이스와 엣지를 통합적으로 관리·제어하고 수집한 데이터의 표준화된 저장 관리와 분석을 한 번에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며 “IoT옵스는 데이터 적재량이 늘어나도 다운타임 제로를 기록하는 등 우수한 안정성을 보장한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