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생활용품도 인테리어의 일부…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공간력' 확보 돕는 제품

기사입력 2023.01.19 10:12
  • 매력적인 컨셉과 테마를 갖춰 사람을 모으고 머물게 하는 오프라인 공간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는 다채로운 방식으로 공간력 확보에 힘을 들이고 있다. 특색 있는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팝업스토어를 적극 운영하며 고객 경험 다양화를 꾀하거나, 직접적으로 공간을 운영하지 않더라도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춘 제품과 다채로운 일상 공간을 활용한 캠페인으로 공간의 매력도를 더하기도 한다.

    핸드워시도 인테리어 오브제로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는 특유의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2030 MZ 소비자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 생활공작소는 생활용품이 정성 들여 꾸민 공간에서 숨겨야 할 대상이 아닌,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오브제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전 카테고리에 걸쳐 튀지 않는 모던한 컬러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그중에서도 핸드워시는 가정뿐만 아니라 공공장소, 카페, 음식점 등 일반 매장에서 특히 활용도가 높다. 해당 제품은 블랙 앤 화이트 톤의 심플한 디자인을 갖춰 감성적인 매장 인테리어에 방해가 되지 않고 자연스럽게 스며들기 때문이다. 생활공작소는 이처럼 자발적인 제품 이용 및 홍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지난해 9월부터 정기적으로 구형 핸드워시를 리뉴얼 버전으로 교체해주는 ‘생공적 워싱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 1월로 3회차를 맞이한 해당 캠페인의 참여율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감성적인 캠핑 용품으로 공간력 ↑


    코멕스산업은 캠핑용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특히 베이지, 카키 등 ‘어스 컬러’를 적용한 컨셉 디자인으로 ‘감성 캠핑’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꾸준하다.

  • 아이스탱크 제품의 경우 세련된 밀리터리 그린 컬러를 적용해 흔히 블루나 레드 계열 색상을 사용하는 여타 아이스박스와 차별점을 뒀다. 더불어 모던한 컬러의 ‘캠핑박스’와 ‘캠핑식기세트’ 또한 홈 캠핑용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환경호르몬 의심물질인 비스페놀-A(BPA) 불검출 테스트를 완료해 집들이, 홈파티 및 아이 식기로도 활용할 수 있어 꾸준한 판매율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1~9월 캠핑박스 매출은 전년 대비 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성능은 기본 가전도 디자인으로 승부


    코웨이의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스타일, 색상은 물론 관리 방법과 필터 종류까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가전'으로 두각을 드러냈다. 일반적인 디귿자(ㄷ) 형태의 정수기에서 벗어나 빌트인·가로·세로·RO 등 형태와 필터를 공간 특성 및 사용 용도에 따라 맞춰 사용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를 크게 강화한 바 있다.

  • 고객 취향 및 공간 분위기에 따라 화이트, 실버, 베이지, 브라운 등 총 6가지의 색상을 취사 선택할 수 있다. 코웨이의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컬러, 필터 및 형태를 차별적으로 구성했다는 호평을 받아 지난 12월 '2022 핀업 디자인 어워드'서 최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