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폴 바셋, 월드비전 후원 10주년…“커피 생산 농가 아동 후원 이어갈 것”

기사입력 2023.01.17 10:45
  • 폴 바셋이 지난 16일 월드비전 후원 10주년을 맞아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폴바셋 제공
    ▲ 폴 바셋이 지난 16일 월드비전 후원 10주년을 맞아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폴바셋 제공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이 지난 16일 월드비전 후원 10주년을 맞아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폴 바셋은 2014년부터 월드비전의 비전스토어 캠페인에 참여해 1점포당 1명의 아동을 후원하는 ‘1Shop=1Child’ 활동을 이어왔다. 지난 10년간 월드비전을 통해 후원한 에티오피아 아동은 약 120여명으로, 지난해까지 누적 기부 금액은 약 3억 원이다.

    폴 바셋의 후원금은 커피가 주요 수출품인 에티오피아 마을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학교 건물의 증축, 교육 용품 지원과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한 보건 사업 지원, 식수 시설 확충 및 에이즈 예방 사업 등에 사용됐다.

  • 김용철 폴 바셋 대표는 “스페셜티 커피 생산 농가는 지속적인 투자로 환경이 개선되고 있지만 일반 커피 생산 농가는 아직 많은 개선이 필요한 것이 사실”이라며, “커피 생산국 아이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후원을 시작했고, 이 아이들이 만들어갈 변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