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영양소 섭취할 수 있는 '헬시해빗 스낵' 주목

기사입력 2023.01.15 08:00
  •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식품업계에서는 필요한 비타민부터 식이섬유, 단백질 등 영양소를 강조한 ‘헬시해빗 스낵(Healthy-Habit Snack, 건강한 간식 습관)’을 선보이고 있다.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데일리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 사진제공=돌 코리아
    ▲ 사진제공=돌 코리아

    돌(Dole) 코리아는 1인 가구에 안성맞춤인 데일리 컵과일 제품 ‘식이섬유 플러스 후룻컵’을 선보였다. 이번 ‘식이섬유 플러스 후룻컵’은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후룻컵’에 치아씨드와 파인애플코어, 이눌린(프리바이오틱스)을 더해 영양성분을 대폭 강화한 제품으로, 특별히 식이섬유 1일 권장섭취량의 25%, 비타민C 권장섭취량의 45%까지 충족해 건강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에게 제격이다.

    ㈜링티는 남녀노소 속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비건 인증 프로틴 '고소틴'을 출시했다. ‘고소틴’은 보리, 현미, 검정콩 등 국내산 19가지 곡물을 넣어 만든 100% 식물 단백 제품이다. 간편하게 1포씩 물에 타 먹을 수 있는 스틱 형태로, 단백질 25g, 필수아미노산 9종, 칼슘, 마그네슘 등이 함유돼 있다.

    식단 관리를 하는 1인 가구를 겨냥한 다양한 식품들도 눈길을 끈다. 굽네닭컴은 다이어트 시 단독으로 즐기기에도 좋지만 밥 반찬으로도 훌륭한 ‘닭가슴살 비엔나’를 내놨다. 적당한 한입 크기로 먹기 좋으며, 씹으면 탱글탱글함과 함께 톡 터지는 식감이 특징이다. 1회 소량 포장으로 1인 가구나 직장인들의 한 끼 반찬으로 제격이다.

  • 사진제공=신송식품
    ▲ 사진제공=신송식품

    건강에 도움되는 식재료를 일컫는 ‘슈퍼 푸드’로 알려진 ‘쑥’은 엽록소가 풍부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많아서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미세먼지 정화에 효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송식품의 ‘바지락이 들어있는 향긋한 쑥 된장국’은 봄나물 쑥을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신송의 대표 전통장인 된장을 넣어 구수하고 쑥의 향기로움이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신선함은 유지하면서 맛은 그대로 살려 일년 내내 구수하고 향긋한 쑥 된장국을 맛볼 수 있도록 급속 진공 동결 건조공법으로 제조하였으며, 보관이 용이하도록 블록 형태로 만들어졌다. 뜨거운 물만 부어 10초면 맛있는 쑥 된장국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