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KG이니시스-이랜드이노플, 분리승인 서비스 개발 위한 MOU 체결

기사입력 2023.01.12 14:24
  • KG이니시스가 이랜드이노플과 함께 분리승인 솔루션의 가맹점 도입을 위한 제휴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 사진 제공=KG이니시스
    ▲ 사진 제공=KG이니시스

    KG이니시스는 11일 이랜드 그룹의 IT전문 계열사 이랜드이노플과 통합 분리승인 서비스 개발 및 제휴사업 파트너십 체결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KG이니시스의 분리승인 솔루션과 이랜드이노플의 전자계약 솔루션 '싸인투게더'를 결합한 신규 결제서비스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착수할 방침이다.

    이번 협력은 온라인 가맹점이 분리승인 솔루션을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분리승인 솔루션과 전자계약 솔루션을 통합, 규격화된 서비스를 출시하는 것이 목적이다. 분리승인이란 온라인에서 한 번의 결제로 복수의 결제승인이 동시에 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으로 시공사업자나 자재사업자에 대해 각각 결제가 필요한 인테리어 업종 등에서 활용된다. KG이니시스는 지난해 10월 해당 솔루션에 대해 특허권을 취득했다.

    KG이니시스 측은 "분리승인 솔루션의 범용서비스화 및 가맹점 적용을 위해서는 전자계약 솔루션 역량을 갖춘 파트너 확보가 관건으로, 이랜드이노플과 제휴를 통해 이러한 니즈가 완벽히 충족될 것을 확신한다"라며, "고객사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분리승인 서비스 출시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뉴스